현대건설 컨소시엄, 안양서 2417가구 규모 대단지 아파트 `평촌 트리지아` 공급

최근 경기 안양시 분양시장이 공급되는 아파트마다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고 있어 수요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부동산114 렙스 자료에 따르면, 지난 5년간 안양시에서 분양한 단지는 총 20개 단지 모두 1순위에 마감됐다. 1순위 청약경쟁률도 일반공급 5,139가구 중 11만8,017건의 청약통장이 모이며 평균 22.96대 1를 기록했다. 가장 높은 청약경쟁률을 기록한 단지는 지난 2018년 6월에 분양한 `평촌 어바인 퍼스트`로, 1순위 청약에서 1193가구 모집에 5만8,690명의 청약자가 모이면서 평균 경쟁률 49.2대 1을 기록했다.

이렇게 안양시에서 분양할 때마다 높은 성적을 거두는 이유로 새 아파트를 기다리는 대기수요가 한몫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부동산114에 따르면 안양시의 10년 초과 아파트 비율은 86.2%를 차지한다. 15년 초과는 79.28%, 20년 초과 아파트 비율도 59.45%에 달했다. 노후 아파트가 밀집해 있는 만큼 새 아파트에 대한 선호현상은 타 지역대비 높게 나타나고 있다.

여기에 서울 접근성도 뛰어나다. 지리적으로 서울 금천구·관악구와 맞닿은 서울 접경지역인데다 지하철 1호선과 4호선이 지나가고, 제2경인고속도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경수대로(1번국도)가 지역을 관통하고 있어 서울 중심업무지구는 물론 수도권 전역으로의 이동도 수월한 편이다. 특히 안양시 동안구 관양동에서 의왕을 지나 경기도 화성시 오산동을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일부 구간이 올해 착공할 예정인 데다, 2026년에는 수도권광역철도(GTX)C노선이 금정역에 개통 예정에 있어 서울 접근성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외에도 안양시는 평촌을 중심으로 우수한 학군과 학원가를 자랑하고 있으며, 한림대성심병원, 롯데백화점 안양점, 홈플러스 등 다양한 생활인프라도 갖추고 있어 우수한 정주여건을 갖추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호계동 929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평촌 트리지아`가 분양을 앞두고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 단지는 3개 단지 총 2417세대(임대세대 196세대 포함) 규모의 대단지 아파트로 구체적으로는 지하 5층~지상 34층, 총 22개동, 전용면적 36~84㎡, 7개 타입(임대 포함)으로 구성된다. 이 중 전용 59~74㎡, 913세대가 일반분양된다. 타입별 일반분양 세대는 △59㎡A 478세대, △59㎡B 276세대, △74㎡ 159세대다. 전 세대 남측향 위주의 판상형 중심 설계로 공급에 나선다. 특히, 일부세대는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한 호계근린공원을 조망할 수 있는 조망권까지 갖춘 단지로 공급에 나설 계획이다.

입지여건도 `평촌 트리지아`에 대한 기대감을 더한다. 호계동은 안양의 전통적 주거단지를 형성하고 있는 곳으로 이미 갖춰진 생활인프라가 풍부하다. 먼저, 단지는 약 34만㎡ 규모의 도심 속 녹지인 호계근린공원에 둘러싸여 있고 등산로, 운동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근린 공원으로 조망권은 물론 여가 시간을 보내기에도 좋을 것으로 기대된다.

더불어 호계초등학교와 호계중학교 등 학교가 인접해 도보 통학이 가능하며, 경기 남부의 최대 학원가로 불리는 평촌 학원가도 가깝다. 이 외에도 롯데백화점 안양점과 뉴코아아울렛이 인접해 있고,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 대형병원 등도 다양한 편의시설도 가까워 한층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평촌 트리지아`는 대형 건설사 컨소시엄 브랜드로 공급에 나서는 만큼 브랜드 프리미엄과 수준 높은 주거환경도 기대할 수 있을 전망이다. 랜드마크 대단지에 걸맞은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갖춘다. 단지 내 어린이집이 설치되며, 주민운동시설은 물론 작은 도서관, 게스트하우스 등의 커뮤니티 시설을 갖출 계획이다. 또 근린생활시설도 함께 들어설 예정으로, 편리한 생활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또 각 동의 사이 공간을 활용한 조경설계도 갖출 예정으로, 호계근린공원과 연계한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한편, 현대건설 컨소시엄은 6월 25일(금) 오전 9시부터 11시까지 약 2시간 동안 `평촌 트리지아`의 견본주택 라이브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유튜브 `평촌 트리지아` 채널을 통해 진행되는 이날 방송은 `평촌 트리지아`의 교통, 교육, 인프라 등 입지에 대한 내용과 평면, 커뮤니티, 마감재 등 설계 관련 내용을 소개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경수대로 653에 마련될 예정이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