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임대주택 입주 어르신 1,400명에 일자리 제공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LH 임대주택에서 근무할 `무지개 돌봄사원` 1,40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무지개 돌봄사원`은 LH 임대주택에서 다양한 생활서비스를 제공하는 만 60세 이상의 시니어 사원이다.

모집 대상은 만 60세 이상의 일할 능력이 있는 LH 임대주택 입주민이다.

권역별(근무가능지역) 입주민 신청자가 미달될 경우 일반인도 신청가능하다.

근무기간은 8월 16일~12월 15일까지 총 4개월이며, 하루 4시간씩 주 5일 근무로, 취약계층 돌봄서비스, 단지환경정비, 임대관리 보조, 주민공동시설 운영지원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급여는 월 91만원 수준이며, 근무지는 LH 임대아파트와 매입임대주택 관리사무소이다.

LH는 2010년 돌봄사원 채용을 시작해 작년까지 총 10회에 걸쳐 1만 8천여명을 채용, 노인 일자리 창출에 기여해 왔다.

임대주택 입주민을 1순위로 선정하고, 모집인원 미달 시 일반인을 2순위로 채용한다.

△전년도 돌봄사원으로 근무한 자 △기타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에 참여 중인 자 △LH 전·현직 임직원과 배우자, 직계존비속은 신청 불가하다.

신청방법은 7월 7일~9일까지 대한노인회, 시니어클럽 등 노인인력개발원 유관기관에 직접 방문해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지정된 접수처는 LH홈페이지와 한국노인인력개발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심사는 서류심사로만 이뤄지며, 선정 기준은 △세대구성 △건강상태 △자격증 소지여부 △참여 적극성이다.

동점자가 발생할 경우에는 취업보호대상자 또는 장애인을 우선 선발할 예정이다.
LH, 임대주택 입주 어르신 1,400명에 일자리 제공
전효성기자 zeon@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