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쓰푸드㈜와 경상북도가 공동 개발한 곤충 식품 6종... 22일 시연회 종료
국내 육제품 기업 에쓰푸드㈜ (대표이사: 조성수)가 경상북도(도지사: 이철우)와 공동 개발한 곤충식품 6종을 지난 22일 진행된 `New Protein 곤충식품 시연회`를 통해 첫 선을 보였다. 이는 작년 10월, 경북도와 `식용 곤충 산업 유통 활성화`를 위한 MOU를 체결한 지 약 8개월만의 성과다.

이날 선보인 곤충식품은 총 6종으로 △미트큐브 △미니떡갈비 △그래놀라바 등이다. 해당 제품들은 전통육류, 곡물, 견과에 식용 곤충원료를 혼합한 고단백 식품으로 현대인들의 부족한 단백질과 영양소를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다.

경북도청에서 개최된 이번 시연회는 조성수 에쓰푸드㈜ 대표와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를 비롯해 농림축산식품부, 곤충산업 생산자 단체, 공공급식 관계자, 식품 전문가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곤충 식품 별 개발 방향 및 우수성에 대한 설명회, 곤충식품 시식회, 만족도 설문 조사 및 선호도 투표, 자유토론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에쓰푸드㈜ 조성수 대표는 "곤충식품은 영양학적인 관점이나 환경오염을 줄일 수 있다는 환경적인 관점에서 효율적이고 이상적인 미래식량이다. 하지만 여전히 식용 곤충 원료에 대한 소비자의 거부감은 곤충식품 시장이 성장하는데 어려움이 되고 있다"라며 "소비자들이 좀 더 편하고 쉽게 곤충식품에 다가갈 수 있도록 친숙한 일상 식품으로 개발하는 것이 저희에게 주어진 과제다. 앞으로도 제품을 개발?개선하는데 끊임없는 연구와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에쓰푸드와 경북도는 이번 시연회를 시작으로 소비자 설문조사, 식품산업 트렌드 전문가 협의, 테스트 판매를 거쳐 6가지의 제품 중 2~3개의 제품을 최종 선정하여 다가오는 9월 정식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
에쓰푸드㈜와 경상북도가 공동 개발한 곤충 식품 6종... 22일 시연회 종료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