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른 더위가 찾아오면서 빙수를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에 특급호텔들은 본격적인 무더위를 앞두고 한층 업그레이드 된 빙수를 선보이고 있다. 본연의 맛에 충실한 전통 팥 빙수, 입안에 넣는 순간 사르르 녹아버릴 것 같은 눈꽃 빙수, 상큼한 식감의 망고 빙수에 이어 올해는 어떤 빙수가 고객들의 눈과 입을 사로잡을까. 특급호텔들은 코로나19 여파로 다채로운 건강 재료를 활용한 이색 빙수도 다양하게 출시하고 있다. 비주얼부터 맛과 건강까지 모두 사로잡을 2021년 특급호텔 빙수를 추려 보았다.

[호텔소식] ‘비주얼+맛+건강’까지 모두 사로잡을 특급호텔 빙수는?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는 망고를 이용한 대표 디저트인 애플망고 애프터눈티 세트와 망고 빙수 2가지를 모두 즐길 수 있는 ‘망고 디저트’ 패키지를 선보인다. 1층 로비 라운지에서 8월 말까지 만날 수 있다. 애플망고 애프터눈티 세트는 사과처럼 붉은 색을 띄고 당도가 높은 애플망고의 풍미를 담아 망고 다쿠아즈, 망고 에끌레어, 망고 밀푀유 등 다양한 망고 디저트와 세이보리로 구성했다. 대한민국 제과 기능장인 김동우 셰프가 직접 만든 애플망고 크림치즈맛을 비롯한 수제잼 3가지가 스콘과 함께 제공되고, 티나 커피 중 선택해 즐길 수 있다. 또한 이와 동일한 구성으로 애플망고 애프터눈티 세트를 투고(To-Go) 형태로도 판매해 홈파티나 특별한 날을 위한 디저트로 손색이 없다. 이 애플망고 애프터눈티 2인용 세트에 1인용 망고 빙수 또는 2인용 망고 빙수가 추가된 ‘망고 디저트’ 패키지는 3인용 또는 4인용 세트 중 선택할 수 있다.

[호텔소식] ‘비주얼+맛+건강’까지 모두 사로잡을 특급호텔 빙수는?



◈시그니엘 서울=미쉐린 3스타 셰프 야닉 알레노의 빙수로 유명한 시그니엘 서울은 올해도 프랑스 디저트 트렌드를 반영한 빙수 3종을 선보인다. 먼저 코코넛 과육을 갈아 만든 얼음과 망고 셔벗에 망고를 올린 코코넛 망고빙수는 생 코코넛에 담아낸 비주얼로 눈길을 끈다. 멜론 자몽빙수는 멜론 과육을 갈아 넣은 얼음에 자몽 셔벗, 멜론, 민트 잎을 올려 상큼한 맛이 특징이다. 요거트를 넣은 우유 얼음에 파인애플과 셔벗을 올린 밀크 파인애플빙수도 출시 예정이다. 시그니엘 부산은 전통 팥빙수와 더불어 말린 산딸기와 망고를 올린 애플망고빙수를 판매 중이다. 롯데호텔 서울/월드/제주는 ‘최애 빙수’로 손꼽히는 애플망고빙수를 선보인다. 망고 퓨레로 만든 얼음 위에 큼직한 애플망고를 가득 올려 달콤한 맛을 극대화했다. 빙수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도록 홈메이드 아이스크림과 팥도 제공한다. 기존 스테디셀러인 팥빙수, 멜론빙수 등 각 호텔별로 특색 있는 빙수도 선보이고 있어 골라 먹는 재미도 있다.

[호텔소식] ‘비주얼+맛+건강’까지 모두 사로잡을 특급호텔 빙수는?



◈조선 팰리스=조선 팰리스의 1914라운지앤바에서는 고당도 품질유지를 위해 여름 빙수로 카라향을 선택했다. 최상급 당도의 제주 카라향을 엄선해 150개 빙수만을 한정 판매할 계획이다. 1년 중 약 2달간 수확이 가능한 제주 카라향 품종을 착즙해 곱게 갈은 얼음은 풍부한 과즙을 느끼기에 제격이다. 또한 입안에서 상큼함을 더해줄 톡톡 튀는 과육을 듬뿍 올려 신선함을 더했다. 웨스틴 조선 서울의 라운지앤바 빙수는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시그니처 수박빙수와 애플망고 빙수다. 수박 빙수는 갈증을 해소해주는데 탁월한 수박의 달콤한 과즙을 얼음으로 얼려 소복하게 올리고, 과육 역시 풍성하게 담았다. 또한 수박씨는 초콜릿으로 올려 표현했다. 1인용 빙수를 별도로 판매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망고 빙수는 화려한 비주얼을 자랑해 달콤새콤한 풍미 가득한 제주산 애플망고의 맛을 즐길 수 있다. 9월 30일까지 선보인다. 웨스틴 조선 부산은 해운대 바다가 파노라마처럼 펼쳐지는 파노라마 라운지에서 8월 31일까지 유쾌 빙수와 애플망고 빙수를 선보인다. 유기그릇에 담아낸 유쾌 빙수는 육회비빔밥을 연상시키는 재미있는 비주얼로 눈길을 사로잡는다. 우유로 만든 빙수에 블루베리, 라즈베리, 크랜베리를 곁들여 새콤달콤 시원한 즐거움을 선사한다. 딸기퓨레로 육회 모양을 표현하고 그 위에 망고퓨레로 달걀노른자를 표현해 배와 함께 곁들였다. 취향에 맞게 즐길 수 있도록 견과류와 딸기 퓨레를 함께 제공한다. 애플망고 빙수는 우유 얼음을 곱게 갈아 만든 눈꽃빙수에 제주산 애플망고를 듬뿍 올렸다. 망고 셔벗을 사이드 메뉴로 함께 제공해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그랜드 조선 부산은 모던과 클래식이 공존하는 매력적인 공간 라운지앤바에서 8월 31일까지 제주 애플망고 빙수와 밀크티 빙수를 선보인다. 제주 애플망고 빙수는 망고 과즙을 넣어 만든 얼음을 곱게 갈아 애플망고를 듬뿍 올리고 라운지만의 레시피로 직접 만든 생크림을 곁들였다. 과즙을 넣어 만든 얼음으로 더욱 풍성한 망고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밀크티 빙수는 라운지앤바의 인기 메뉴인 밀크티를 베이스로 빙수 얼음을 만들어 흑당 시럽을 곁들였다. 밀크티를 진하게 우려 얼린 후 곱게 갈아 만든 빙수는 라운지에서 직접 만든 흑당 시럽과 어우러져 향긋하고 달콤함 풍미를 선사한다. 여기에 생크림과 미니 허니콤을 곁들여 완성했다. 그랜드 조선 제주에는 수박 빙수와 더불어 사이드로 수박 모양을 그대로 살려 재미를 더한 미니 수박 브레드와 추가로 수박 과육을 제공해 풍성함을 자랑한다.

[호텔소식] ‘비주얼+맛+건강’까지 모두 사로잡을 특급호텔 빙수는?



◈밀레니엄 힐튼 서울=밀레니엄 힐튼 서울은 실란트로 델리에서 프리미엄 빙수 3종을 선보인다. 팥 빙수, 망고 빙수, 샤인머스캣 빙수로 각기 다른 매력을 자랑하며 오직 밀레니엄 힐튼 서울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최상급 재료로 풍성하게 준비했다. 먼저, 국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샤인머스캣으로 빼곡하게 채워진 빙수는 입 안 가득 시원함과 상큼함이 퍼져 부드러운 눈꽃 우유 얼음과 함께 싱그러운 향연을 이룬다. 또한 달콤한 망고 과육이 듬뿍 담겨 남녀노소에게 사랑받는 망고 빙수는 밀레니엄 힐튼 서울의 시그니처 빙수로 해마다 호텔 투숙객은 물론, 남산 나들이를 나서는 많은 이들의 입맛을 사로 잡아왔다. 이외에도 천연 벌꿀집이 통째로 올려진 팥빙수는 클래식한 맛을 즐기는 이들에게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옵션이다. 실란트로 델리는 매일 오전 8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된다.

[호텔소식] ‘비주얼+맛+건강’까지 모두 사로잡을 특급호텔 빙수는?



◈파크 하얏트 서울=파크 하얏트 서울 24층에 위치한 더 라운지에서는 허니 골드, 홍시, 체리, 팥 빙수 등을 비롯한 다채로운 2021 빙수 셀렉션을 선보이며 여름의 시작을 알린다. 이번 빙수 셀렉션은 유기농 우유를 활용한 빙수 얼음을 곱게 갈아 입안을 부드럽고 은은하게 채워주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코로나19로 마음이 지친 고객들을 위해 웰빙과 힐링을 선물하고자 ‘보타닉 가든’ 콘셉트의 보타닉 망고 빙수를 새로 선보인다. 새싹보리로 만든 빙수 얼음에 제주산 쫀득한 망고와 푸릇푸릇한 밀싹을 올려 빙수재료에도 건강을 생각했다. 올해 특별 에디션으로 선보이는 보타닉 망고 빙수는 명칭 그대로 식물의 활력을 고스란히 담아낸 빙수이다. 새싹보리와 유기농 우유로 만든 신선한 얼음에 아낌없이 요거트 아이스크림을 넣어 부드러움을 살려냈다. 밀싹, 제주산 망고, 비올라 꽃잎을 올려 푸릇푸릇하게 장식했고, 화려한 색감이 보는 맛까지 한층 높여준다. 한편, 연중 시그니처 아이템인 허니 골드 빙수도 맛볼 수 있다. 월악산 직송 벌집 꿀에 금박을 입혀 고급스러움을 더했으며, 사과 퓌레, 구운 피칸 등을 올려 은은한 달콤함이 돋보인다. 단호박 식혜 얼음과 홍시 아이스크림의 조화가 돋보이는 홍시 빙수와 우유 얼음과 체리 아이스크림 위에 체리를 켜켜이 쌓고 상큼한 베리 과즙을 뿌린 체리 빙수, 홈메이드 유기농 단팥과 쫄깃한 찹쌀떡, 밤조림과 대추칩을 함께 올린 팥빙수를 올해에도 즐길 수 있다. 특히 두 종류의 빙수를 취향에 따라 선택해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빙수 콤비네이션의 이색적인 비주얼이 눈길을 끈다. 전통문양 받침에 위에 서브되며, 아래에는 구름처럼 뿜어져 나오는 드라이아이스의 연기가 시각적인 효과를 연출하여 SNS 인증샷을 부른다. 각 빙수의 모든 토핑들은 사이드로도 제공되어 기호에 따라 빙수에 더해 즐기면 된다. 빙수의 종류 및 토핑들은 시기에 따라 제철 재료들로 변경될 수 있다. 10월 10일까지 진행된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