獨 투자은행 "그린수소 기업들, 바이든 정책 큰 수혜 전망"
최근 친환경 에너지에 대한 시장의 관심이 뜨거워지면서 `그린수소`에 대한 열기도 뜨겁다.

20일(현지 시각) 경제전문매체 CNBC에 따르면 독일 투자은행 베렌버그는 `그린수소` 관련주를 포함해 친환경 에너지 수혜주 6개 종목을 선정했다.

베렌버그의 분석가들은 그린수소 섹터가 올해까지는 실적이 저조하지만, 최근 미국 에너지부가 그린수소의 생산 원가를 80%나 대폭 절감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하면서 바이든 행정부 아래 큰 수혜를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재 대부분의 수소 생산에는 화석 연료가 들어가면서 여러 반발을 사고 있지만 이른바 `무탄소`로 불리는 `그린수소`의 등장에 투자자들이 환호하고 있다. 그린수소는 태양광이나 풍력 등 재생에너지에서 나온 전기로 물을 전기분해하여 생산한 수소로, 가정용이나 산업용 가스 또는 자동차, 트럭, 기차의 동력원에 쓰이는 연료 전지 등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지녔다는 평가받고 있다.

이에 베렌버그의 분석가들은 매력적인 그린수소 관련 종목 6개를 선정했고, 이 종목들이 향후 1년 안에 최소 15% 이상의 상승률을 기록할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베렌버그가 선정한 기업들은 다음과 같다.

▲ 노르웨이의 순수 탄소 포집 업체 `에이커 카본 캡쳐(Aker Carbon Capture)`

▲ 덴마크의 풍력터빈 제조업체 `베스타스 윈드 시스템즈(Vestas Wind Systems)`

▲ 영국의 재료과학 전문업체 `일리카(Ilika)`

▲ 프랑스의 수소저장시스템 전문업체 `맥피(Mcphy)`

▲ 노르웨이의 수소 연료 공급회사 `넬(Nel)`

▲ 스페인의 태양광업체 `솔라리아 에너지아 y 메디오 암비안테(Solaria Energia y Medio Ambiente)`

▲ 에이커 카본 캡쳐(Aker Carbon Capture)

베렌버그는 에이커 카본 캡쳐에 대해 "향후 탄소 포획과 저장 관련주가 큰 성장을 보일 것"이라며 현재 주가 수준이 `매력적인 매수 위치`라고 평가했다. 이어 "이 기업은 이 분야에서 선도적인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급성장하는 시장에서 유일한 순수 상장 기업"이라고 말했다.

▲ 베스타스 윈드 시스템즈(Vestas Wind Systems)

베렌버그는 베스타스 윈드 시스템즈에 대해 "시장 점유율이 높고 수익률이 강하기 때문에 지금 주가가 매력적인 진입점으로 생각한다"라고 분석했다. 이어 "베스타스가 곧 출시하는 신제품을 통해 경쟁사들보다 우위를 점할 것으로 예상되고 장기적인 관점으로도 신뢰도 높다"고 덧붙였다.

베렌버그는 나머지 기업들에 대해서도 향후 긍정적인 전망이 기대된다며 목표가를 상향 조정했다.

▲ 영국의 재료과학 전문업체 `일리카(Ilika)`

향후 리튬 이온 배터리를 대체할 솔리드 스테이트 배터리 기술을 개발하고 있는 `일리카`에 대한 목표가를 275파운드로 상향 조정했다.

▲ 프랑스의 수소저장시스템 전문업체 `맥피(Mcphy)`

수소 에너지의 생산·저장·유통 장비를 개발 및 공급하는 `맥피`에는 35유로의 목표가를 제시했다.

▲ 노르웨이의 수소 연료 공급회사 `넬(Nel)`

신재생 에너지의 생산과 저장, 유통에 주력하는 `넬`에 대해서는 목표가 30노르웨이 크론을 제시했다.

▲ 스페인의 태양광업체 `솔라리아 에너지아 y 메디오 암비안테(Solaria Energia y Medio Ambiente)`

스페인 태양광 업체 솔라리아 에너지아에는 26유로의 목표가를 제시했다.

박찬휘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