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 네 번째 연설문집 `선도국가로 도약하는 대한민국 대전환` 출간

문재인 대통령의 네 번째 연설문집과 말글집 `선도국가로 도약하는 대한민국 대전환`이 21일 출간됐다. 2020년 5월 10일부터 2021년 5월 9일까지 문 대통령의 주요 메시지와 사진을 담은 4년차 1년간의 기록이다.

연설문집(상하권, 별권 세트 구성)에는 주요 연설과 회의 발언, 언론 기고문 등 총 211건이 수록됐다. K-방역을 통해 높아진 한국의 위상과 가교국가로서의 역할을 담은 화상 국제회의 메시지, 대한민국 대전환의 의지를 담은 한국판 뉴딜 관련 연설 등이 주요 내용이다.

말글집은 국정과제를 38개 키워드로 분류해 관련 메시지와 생생한 현장 사진을 실었다는 설명이다. 부록에는 한국판 뉴딜의 구상과 계획을 담은 `국민 보고대회` 연설과 K-방역의 성공 노력을 소개한 세계보건총회(WHA) 초청 연설 전문을 수록했다.

연설문집과 말글집은 각각 6,000부와 1만5,000부를 제작해 입법·사법·행정부 등 공공기관과 국·공립 도서관 등 다중이용시설에 순차적으로 배포한다. 청와대와 문화체육관광부 누리집, 온라인 서점(예스24, 알라딘, 리디북스, 교보문고, 구글북스, 아이북스) 등에서는 전자책(e-PUB)을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

아울러 국내·외에서 많은 관심을 받은 주요 행사 사진과 연설을 선별해 번역한 영문 연설문집도 발간됐다.

영문 선집은 주한 외교공관, 재외 한국문화원, 국내 외신지원센터, 중앙부처, 국내·외 주요 대학 도서관 등에 배포할 예정이다. 국문 연설문집과 마찬가지로 청와대 영문 홈페이지에서 오늘부터 전자책 형태로 내려받을 수 있다.

장슬기기자 jsk9831@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