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우이엘, 친환경 산업용제습기 개발 출시
산업용제습기와 산업용에어컨 전문 제조 기업 나우이엘은 2021년 공업용 제습기를 포함해 업소용제습기와 물류창고형 제습기 등 전모델에 대해 친환경 냉매인 R-410A를 적용한 제품을 개발 및 출시했다고 밝혔다.

기존에는 주로 R22 냉매를 사용하였지만 오존층 파괴에 영향을 미치면서 사용을 규제하였고 친환경 냉매로 점진적으로 전환되고 있는 중이다. 이에 나우이엘은 선제적으로 친환경 냉매를 사용한 제습기를 출시했다.

제품 보호를 위해 공장 작업현장이나 물류창고, 문서보관실, 연구실 등에서 사용하고 있으며, 산업용제습기는 제습기용량별 평수별로 다양한 라인업을 갖추고 있어 어떤 장소에서든 제습기 견적 및 설치에 문제가 없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관계자는 "업소용 공업용제습기는 터보/정속기능을 탑재하여 강력한 습기제거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고성능 로터리 컴프레셔를 사용하여 에너지절감 측면에서 강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산업현장에서 보다 효율적인 사용을 위하여 대기 상태인 경우 보다 정확한 습도 측정을 위해 20분마다 한번씩 팬을 일정시간 작동시킨 후 실내 습도를 감지하여 제품 스스로 작동 여부를 판단하는 기능을 추가하여 특허까지 받아놓은 상태다"고 설명했다.

나우이엘 제습기는 작은 사무실에 사용하는 40L급(하루 제습량) 업소용 제습기에서 대형 물류창고등에 사용하는 공업용, 산업용제습기 1080L급(하루 제습량)까지 다양한 제습기를 생산하고 있으며 코로나로 인해 창고가 대형화하는 추세에 맞추어 초대형 제습기인 하루 제습량 2000L이상인 대형제습기도 21년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이어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현장의 평수나 높이, 사용 환경 등에 따라 수치를 넣으면 자동으로 적절한 제품을 선정해주어 제습기 용량별 제습기 견적에 지원하고 있다. 나우이엘은 농수산물 건조장(고추건조, 감건조, 무건조)등 고온제습이 필요한 현장을 위해 공냉식과 수냉식을 결한한 건조제습기도 개발하여 32도~50도의 고온에서도 사용 할 수 있는 제품을 개발 판매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또한 2020년에 코로나로 인한 전국 보건소 및 병원 음압텐트에 고성능 헤파필터를 장착한 산업용 이동식에어컨을 납품한 기술을 바탕으로 고열작업장에어컨과 대형에어컨, 공장용에어컨 그리고, 돈사와 우사, 계사 등과 같은 축사와 대규모 작업현장에서 사용이 가능한 대형 일체형에어컨도 출시 준비 중에 있다.

한편, 나우이엘 홈페이지에서 대형 일체형에어컨을 포함해 산업용에어컨의 종류나 특성, 사용처에 따라 업소용제습기, 산업용공기청정기, 전기온풍기 등의 제품 및 세부내용을 확인 할 수 있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