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위 가상화폐 거래소, 8개 코인 기습 상폐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빗`이 밤늦은 시각에 코인 상장 폐지와 유의 종목 지정을 알렸다.

16일 가상화폐 거래소 업계에 따르면 코인빗은 전날 밤 10시 2분 `가상자산 거래 지원 관련 안내`라는 제목의 공지에서 코인 8종의 거래 지원 종료와 28종의 유의종목 지정을 알렸다. 거래 지원을 종료한다는 건 코인의 상장을 폐지한다는 뜻이다.

종료 대상 코인은 렉스(LEX), 이오(IO), 판테온(PTO), 유피(UPT), 덱스(DEX), 프로토(PROTO), 덱스터(DXR), 넥스트(NET) 등 8개다. 정확한 거래 지원 종료 시점은 이달 23일 오후 8시다.

코인빗은 "이들 가상자산은 현 시간부(15일 10시 2분)로 출금만 지원된다"고 밝혔다. 출금은 6월 29일 오후 8시까지 가능하다.

메트로로드(MEL), 서베이블록(SBC) 등 28개 코인은 유의 종목으로 지정했다. 이들 코인에 대한 최종 거래 심사는 23일에 진행된다.

이 거래소 원화 마켓 전체 상장 코인이 70개인데, 한밤중 절반이 넘는 코인 36개에 대해 중대한 결정을 공지한 셈이다.

코인빗은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획득을 인증한 거래소 20곳 가운데 한 곳이다. 올해 4월 21일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으로부터 ISMS 인증을 취득했다.

코인빗은 특히 가상화폐 정보 사이트 코인마켓캡 집계 거래대금으로 따지면 업비트, 빗썸에 이어 국내에서는 세 번째로 큰 거래소다.

(사진=연합뉴스)

이영호기자 hoya@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