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학교, 창업경영대학원 `기후경제학과` 하반기 신입생 모집

중앙대학교 창업경영대학원 기후경제학과는 14일부터 2021년 하반기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입생 원서 접수 기간은 7월 4일까지며, 서류 제출 기간은 7월 6일까지다. 1차 서류 심사 전형과 2차 면접이 실시될 예정이다.

개설 과목은 △미세먼지와 신재생에너지정책 △배출권 거래제 △온실가스 인벤토리 △기후환경정책 분석론 △미세먼지 저감 실무 △온실가스와 미세먼지 배출 측정론 △미세먼지와 전과정평가 △미세먼지 파급효과 측정 방법론 등이다.

현재 중앙대학교 기후경제학과는 2008년 9월에 신설되어 환경과 기후변화 부분에서 국내 최고수준의 전문인력을 양성 중이다. 2020년 6월부터 환경부 주관 미세먼지관리 특성화대학원으로 지정돼 온실가스 감축과 미세먼지관리 연구 분야를 확대하여 정책관련 이론과 연구 및 분석을 교육하고 있다.

특히 재학생들에게 다양한 장학금 혜택이 제공돼 주목을 받고 있다. 교내 장학 혜택으로는 입학성적 우수장학금, 성적우수 장학금, 조교 장학금이 있으며 교외 장학 혜택은 미세먼지특성화대학원 장학금, 연구사업(산학연계프로젝트, 인턴십 등) 참여 시 별도 장학금이 지급된다. 이 가운데 `미세먼지 특성화대학원 장학금`은 기후경제학과 대학원 입학생들에게 100% 지급된다. 단, 재직자의 경우 50%만 지원된다.

학교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 19의 장기화로 비대면 화상 강의를 운영 중이며, 기후변화 및 미세먼지 정책에 대한 다양한 이슈 접근을 통해 후학을 양성에 힘쓰고 있다. 1차 서류심사 이후 면접은 7월 10일이며, 최종 합격자 발표는 7월 13일 14시로 예정돼 있다"라고 설명했다.

대학원 입학과 관련된 상세 내용은 해당 학과 대학원 홈페이지의 입학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타 문의는 입학처에서 가능하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