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5일 출근 전 체크할 주요 일정 / 美·EU 정상회의



6월 15일 출근 전 체크할 주요 일정 / 美·EU 정상회의

<한국>

오늘부터 지난해 하반기분 근로장려금이 지급될 예정입니다. 이번에 지급되는 총금액은 약 5천 208억원으로 114만 가구에 전해질 계획입니다.

이어서 2021 서울 국제 스마트팩토리 컨퍼런스 & 엑스포가 오늘 개최됩니다. 이번 행사에는 국내외 스마트팩토리 선도기관 및 기업들이 참가해 모션제어와 3D프린팅 등의 제품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또 제12회 스마트금융 콘퍼런스 역시 오늘 열리는데 토스 페이먼츠를 비롯해 한국은행의 CBDC계획, 다날 핀테크의 혁신 비즈니스 모델 등이 공개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한편 한국은행이 오늘 4월 중 통화 및 유동성 동향을 발표합니다. 앞서 지난 3월에는 시중 통화량이 39조원 늘어 3,300조원을 돌파한 바 있습니다. 이어서 4월 예금취급기관 가계대출 현황이 오늘 나올 예정이고, 10차 금통위 의사록도 공개되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유럽·아시아>

다음은 유럽 및 아시아 일정입니다. 오늘 유럽에서는 4월 무역수지가 발표되고 독일에서는 소비자 물가지수 확정치가 공개될 계획입니다.

이어서 영국에서는 4월 실업률이 발표되는데 현재 전문가들은 지난 발표보다 낮은 4.7%를 전망하고 있습니다.

또 중국 인민은행이 오늘부터 금융기관의 외화예금 지급준비율을 기존 5%에서 7%로 인상할 예정입니다.

<미국>

다음은 미국 일정입니다. 오늘 브뤼셀에서는 미국과 유럽연합간의 정상회의가 개최될 계획입니다. 이번 회의에서는 과거 무역분쟁에 대한 해결책과 코로나19 백신 및 반도체 공급망 강화와 관련된 파트너십이 발표될 전망입니다.

또 애플의 팟캐스트 구독 서비스가 오늘 출시될 예정입니다. 앞서 애플은 지난 5월 중 출시를 예정한 바 있지만 더 나은 서비스를 위해 6월로 일정을 미룬 바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오늘 5월 소매판매 및 산업생산 지표와 5월 생산자물가지수 등 주요 지표들이 발표되는 점까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홍성진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