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함이 벼슬` 막말 교사 파면해야" 靑 청원
천안함 사건 관련 욕설과 막말을 한 서울 휘문고 교사에 대한 비난이 국민청원으로 이어지고 있다.

13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최 전 함장에게 욕을 한 "휘문고 A교사의 교사자격증 박탈을 청원한다`는 제목의 청원이 올라왔다. 이 청원은 하루 만에 5천100명 넘게 동의했다.

자신을 고교생 아이를 둔 엄마라고 밝힌 청원자는 "A교사는 휘문고에서의 파면뿐 아니라 영원히 교단에 설 수 없어야 하는 사람"이라며 "한창 공부하고 뛰어노는 청소년에게 저런 입의 소유자가 교사랍시고 수업을 한다는 것이 소름 끼치는 일이고 망국의 지름길"이라고 주장했다.

서울시교육청 청원게시판에도 비판글이 올라왔다.

글쓴이는 "세월호와 비교하며 천안함 순직 용사들을 비하하고 천안함 함장님을 모욕하고 입에 담을 수 없는 욕설을 SNS에 게재해 물의를 일으킨 휘문고 A 교사에 대한 파면을 요구한다"는 요구했다.

고등학교 교사 A씨는 지난 11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최 전 함장을 향해 "천안함이 폭침이라 `치면` 파직에 귀양을 갔어야 할 함장이란 XX"라고 욕설을 하며 "천안함이 무슨 벼슬이냐"라는 글을 올렸다.

논란이 커지자 글을 삭제하고 사과문을 게시했지만 논란은 계속되고 있다.

최 전 함장은 14일 오전 A교사를 명예훼손과 모욕 혐의로 경찰에 고소했으며, 학교는 A교사를 담임 업무에서 배제한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연합뉴스)

이휘경기자 ddehg@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