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글로우, 14일 위버스 커뮤니티 합류…글로벌 팬들과 소통 `기대 UP`



그룹 에버글로우(EVERGLOW)가 글로벌 팬 커뮤니티 플랫폼 위버스(Weverse)에 합류한다.

14일 소속사 위에화엔터테인먼트는 "에버글로우(이유, 시현, 미아, 온다, 아샤, 이런)의 팬 커뮤니티가 위버스에 오픈한다"라고 밝혔다.

에버글로우는 지난 2019년 첫 번째 앨범 `ARRIVAL OF EVERGLOW(어라이벌 오브 에버글로우)`의 타이틀곡 `봉봉쇼콜라`로 데뷔해 스포티파이 글로벌 바이럴 차트 1위,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5위, 아이튠즈 K-POP 차트 19개국 1위, 애플뮤직 K-POP 차트 21개국 1위를 석권하며 글로벌 슈퍼 루키로 주목받았다.

이후 에버글로우는 `Adios(아디오스)`, `DUN DUN(던던)`, `LA DI DA(라 디 다)` 등 곡을 발표하며, 매 컴백마다 업그레이드된 음악과 퍼포먼스로 `찾아보는 무대 맛집`이라는 수식어를 얻었다. 특히 `Adios`와 `DUN DUN` 뮤직비디오는 현재 1억 4천만 뷰, 2억 1천만 뷰를 돌파하며 꾸준한 상승세를 이어가는 등 신흥 K팝 대표주자로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특히 지난달 25일 세 번째 싱글 `LAST MELODY(라스트 멜로디)`로 컴백한 에버글로우는 신보 발매 직후 한터차트 일간 랭킹 1위에 등극했고, 애플뮤직 K-POP 앨범 차트 전 세계 34개국 TOP10에 진입하며 글로벌 인기를 실감케 했다. 또한 타이틀곡 `FIRST`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월드와이드 데일리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는가 하면, SBS MTV `더쇼`에서 1위 트로피를 거머쥐는 기염을 토했다.

이처럼 에버글로우는 글로벌 인기가 빠르게 높아지는 만큼 전 세계 팬들과의 소통 확대 및 커뮤니케이션 창구 다양화를 위해 위버스 합류를 결정했다. 에버글로우는 약 230여개 국가/지역의 글로벌 팬덤이 모여 소통하는 위버스를 통해 전 세계 팬들과 더욱 활발한 소통을 이어갈 계획이다.

위버스는 에버글로우의 위버스 합류를 기념해 오는 15일부터 21일까지 해시태그 이벤트를 진행한다. 에버글로우 위버스에 해시태그와 함께 에버글로우와 함께 한 소중했던 순간 또는 함께 하고 싶은 순간을 포스트로 작성하면,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에버글로우 멤버들이 직접 꾸민 폴라로이드 사진과 친필 사인 포토 카드를 증정할 예정이다.

한편, 에버글로우는 각종 음악 방송 및 다채로운 콘텐츠로 `FIRST`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오는 7월 25일 오후 3시 첫 단독 온라인 콘서트 `THE FIRST(더 퍼스트)` 개최를 앞두고 있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