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스트나인, 이유 있는 수식어 부자 #콘셉트 찰떡 소화 #열일 행보 #웰메이드 앨범


그룹 고스트나인(GHOST9)이 `고층돌`부터 `첫사랑 소환돌`까지 수식어가 아깝지 않은 구색조 매력으로 가요계를 물들이고 있다.

고스트나인(황동준, 손준형, 이신, 최준성, 이강성, 프린스, 이우진, 이태승, 이진우)은 지난 3일 네 번째 미니앨범 `NOW : When we are in Love(나우 : 웬 위 아 인 러브)`을 발매하고 타이틀곡 `밤샜다(Up All Night)`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해 9월 첫 미니앨범 `PRE EPISODE 1 : DOOR(프리 에피소드 1 : 도어)`로 데뷔한 고스트나인은 K팝 아티스트 최초로 서울의 랜드마크인 63빌딩에서 데뷔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그해 12월에는 `PRE EPISODE 2 : W.ALL(프리 에피소드 2 : 월)`을 발표하고 부산의 84층 헬리포트에서 컴백 무대를 선보여 `고층돌`이라는 수식어를 얻은 바 있다.

독특하고 개성 있는 수식어와 함께 `PRE EPISODE` 시리즈 활동을 마무리한 고스트나인은 이후 `NOW` 시리즈를 통해 더욱 방대하고 깊이 있는 세계관을 선보였다. 세상을 향한 문(DOOR)을 열고 마주한 벽(W.ALL)을 뛰어넘어 현재를 살아가는 지금(NOW)의 고스트나인을 주제로, 새로운 길을 개척한다는 의미의 `개척돌`이라는 수식어를 얻으며 자신들만의 색깔을 공고히 다져갔다.

이 가운데 전작 `NOW : Where we are, here (나우 : 웨어 위 아, 히어)`를 포함해 그동안 강렬하고 파워풀한 매력을 선보인 고스트나인은 이번 앨범을 통해 청량미를 장착하고 돌아와 눈길을 사로잡았다.

처음으로 사랑 노래에 도전한 고스트나인은 봄 기운을 가득 머금은 소년미를 내뿜으며 설렘 가득한 무대를 선사했고, 180도 변신을 성공적으로 보여주며 `사랑둥이`, `첫사랑 소환돌`로 떠올랐다.

무엇보다 고스트나인은 데뷔 1년이 채 되지 않은 신인임에도 불구하고 4개의 앨범을 통해 24곡을 발표하며 `열일돌`로 불리우고 있다. 특히 짧은 공백기 속에서도 매 앨범마다 퀄리티 높은 음악은 물론 직접 곡 작업에 참여하는 등 성장하는 모습으로 `성장돌`의 면모 또한 보여주며 열일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이에 힘입어 고스트나인은 오는 21일 유튜브 KCON official, Mnet K-POP 채널과 티빙을 통해 무료 공개되는 KCON World Premiere(케이콘 월드 프리미어)의 `GHOST9 CINEMATIC LIVE THE PORTAL(고스트나인 시네마틱 라이브 더 포털)`을 통해 데뷔 후 첫 단독 공연을 진행한다.

이처럼 고스트나인은 데뷔 때부터 탄탄히 쌓아온 실력과 9인 9색 매력으로 4세대 아이돌로서 발군의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다양한 수식어가 아깝지 않은 `수식어 부자` 고스트나인이 또 어떤 매력을 발산하며 음악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을지 기대가 높아진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