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월드에서 운영하는 글로벌 SPA 브랜드 스파오는 방송인 박수홍의 반려묘 `다홍이`와 손잡고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다홍이는 유튜브 채널 `검은 고양이 다홍(Blackcat Dahong)`에 출연하는 방송인 박수홍의 반려묘로, 구독자 수만 70만 명에 이르는 등 많은 팬으로부터 사랑받으며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스파오와 다홍이가 함께 선보일 상품은 다홍이의 다양한 모습을 담은 티셔츠 8종, 그립톡, 2종 머그컵, 에코백 등 실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잡화류 등 총 11종이다.

특히 다홍이 티셔츠는 방송인 박수홍이 직접 그린 다홍이 일러스트를 담아 디자인했고, 화보 촬영에도 함께 참여했다.

또한 상품 수익금 중 일부는 방송인 박수홍이 홍보대사로 위촉된 유기동물 보호단체 `국경 없는 수의사회`와 유기 동물 보육원에 기부된다.

스파오 관계자는 "국내 최초 반려묘 협업 상품이자 사회 공헌과도 연계된 만큼 유기동물 입양 활성화, 길고양이에 대한 인식 개선 등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선한 영향력을 끼치고 싶다"고 전했다.

한편 `다홍이` 에디션은 이날 스파오 닷컴, 이랜드몰, 무신사, 카카오톡 선물하기, 스타일쉐어 등 온라인 채널을 시작으로 오는 16일부터는 스파오 오프라인 플래그십 매장 강남점과 타임스퀘어점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5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한정판 `다홍이 스티커`가 증정된다.
이랜드 스파오, 박수홍 반려묘 `다홍이` 셔츠에 담았다

방서후기자 shbang@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