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After School’ MV 7000만뷰 돌파…CM송까지 1천만 달성 ‘기염’



걸그룹 위클리(Weeekly)가 ‘애프터 스쿨(After School)’에 이어 ‘텐션업’까지 유튜브에서 ‘쌍끌이 상승세’를 달리고 있어 화제다.

11일 소속사 플레이엠 엔터테인먼트 측은 “지난 3월 발표된 위클리 미니 3집 타이틀 곡 ‘After School’이 10일 오전 기준 유튜브 뮤직비디오 조회수 7000천만을 돌파, 자체 최고성적 경신을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공개 단 5일 만에 1500만 뷰를 넘어섰을 만큼 신인으로는 이례적인 조회수 수치를 기록한 위클리의 ‘After School’ 뮤직비디오는 공개 3개월 여가 지난 현재까지도 글로벌 팬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으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 곡은 발표 직후부터 현재까지 국내를 넘어 글로벌 K팝 팬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스포티파이, 유튜브, 틱톡 등 대형 글로벌 플랫폼들을 중심으로 ‘핫’한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글로벌 입 소문을 기반으로 국내 최대 음악사이트인 멜론에서도 꾸준한 순위 상승폭이 그려지면서 음원-음반-유튜브를 아우르는 위클리의 끝없는 ‘커리어 하이’ 기록이 경신되고 있는 추세다.

특히 최근 깜짝 발표된 위클리의 프로젝트 신곡 ‘텐션업’ 인기 역시 눈에 띈다.

지난 달 28일, 위클리가 전속모델로 발탁된 다비치안경체인과의 컬래버 프로젝트로 기습 공개된 신곡 ‘텐션업’은 공개 13일 만인 지난 10일 오전, 뮤직비디오 조회수 1000만 뷰를 돌파하는 등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여름 계절감이 가득 담긴 노랫말과 중독성 넘치는 사운드가 매력적인 업템포 댄스 넘버 ‘텐션업’은 ‘K-하이틴’ 걸그룹 위클리의 기분 좋은 에너지를 새로운 시각으로 그리며 발매 이후 정규 활동 곡 못지 않은 글로벌 K팝 팬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한편 위클리는 오는 13일 KBS1에서 생방송되는 ‘2021 평화음악회- 마음, 잇다’ 무대에 오르는 것은 물론 패션화보, MC활동 등 개별 활동 역시 박차를 가하며 다양한 활약을 펼치고 있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