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웨이-스타트어스, 글로벌 명품 셀러 양성위한 업무협약 체결
필웨이가 셀러 전문 양성기관 스타트어스와 글로벌 명품 셀러 양성을 위한 MOU(전략적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필웨이는 정품 신뢰와 거래 안정성이 필수인 명품 시장의 올바른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스타트어스와 업무 협약을 추진했다. 금번 협약을 통해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판매자 교육을 이수한 셀러들이 명품 플랫폼 내에서 활약할 것으로 바라봤다.

최근 관련 시장에서 에루샤(에르메스, 루이비통, 샤넬)와 컨템포러리 브랜드의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추세가 백화점에서 온라인 플랫폼까지 다양한 통로로 확대되자 명품을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셀러들도 늘어나고 있다.

그러나 자칫 수익을 실현할 수 있다는 이유만으로 검증되지 않은 셀러들이나 플랫폼 등이 늘어날 가능성도 적지 않다. 실제로도 정가품 검수 역할 없이 무분별하게 판매해 관련 피해 사례들이 계속 증가함에 따라 신뢰를 바탕으로 안전한 거래를 위한 전문가와 플랫폼들이 필요한 상황이다.

이에 필웨이는 명품 구매 시 가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불량 상품에 대한 걱정없이 구매할 수 있도록 나섰다. 이번에 성사된 업무 협약에 따르면 필웨이는 스타트어스로부터 전문 판매자 커리큘럼을 이수한 셀러와 입점 계약을 체결한다. 명품 시장에 대한 이해와 수준 높은 서비스를 갖춘 셀러를 유치함으로써 신뢰도와 소비자 만족도를 높여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필웨이는 해당 셀러가 입점 초기에 어려움 없이 정착하고 판매 활동을 전개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다. 판매 실적 경험을 위해 셀러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으로, 명품 시장의 새로운 기준을 만들어온 필웨이의 셀러 강화 정책 행보에 업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관계자는 "이번 업무 협약은 명품 시장의 다음 단계로 도약하는 과정이다. 스타트어스의 차별화된 교육과 필웨이의 정착 지원 시스템을 통해 셀러들은 경쟁력 있는 글로벌 명품 셀러로 성장해 나갈 수 있을 것이다"고 전했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