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신청 없이 오늘 17일부터 21일까지 5일간 진행
취득점수, 순위 분포, 첨삭 내용 등 제공

동국대, 2022학년도 대비 ‘온라인 모의논술’ 개최
[한경잡앤조이=이진호 기자] 동국대가 2022학년도 수시모집을 앞두고 온라인 모의논술을 진행한다고 10일 발표했다.

강규영 동국대 입학처장은 “수시모집 및 수능시험 준비로 바쁜 수험생을 위해 매년 온라인 모의논술을 실시하고 있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이어 “동국대 논술고사를 준비하는 수험생에게 문제유형을 파악하고 자신의 실력을 점검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인문계열 300명, 자연계열 200명 등 총 500명을 대상으로 실시되는 이번 모의논술은 올해 동국대 논술고사 출제경향을 먼저 경험해볼 좋은 기회다.

동국대 논술고사는 인문계열의 경우 고교 교육과정을 바탕으로 한 제시문을 활용, 종합적 사고능력을 평가하는 통합교과형 논술로 출제된다. 자연계열은 고교교육과정의 수학적 개념에 대한 이해도 및 적용능력 등을 평가하는 풀이과정 중심 수리논술로 출제된다.

응시를 희망하는 수험생은 별도의 사전 신청 없이 오는 17일 오전 10시부터 동국대 입학처 홈페이지를 통해 간단한 본인확인 후 바로 응시 가능하다.

시험은 인문계열은 100분, 자연계열은 90분간 진행된다. 온라인 모의 논술고사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동국대 입학처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채점결과는 오는 7월 8일 이후 입학처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다. 수험생은 동국대 교수진이 채점 및 개별 첨삭한 답안과 함께 본인이 취득한 점수, 순위 분포 등의 정보도 확인 가능하다. 또한, 동국대는 참여하지 못한 수험생을 위한 기출문제 및 해설 자료도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동국대는 올해 논술전형으로 총 350명을 선발한다. 논술고사는 인문계와 자연계 모두 11월 21일에 치러진다. 수능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하며, 논술성적 70%와 학생부 교과 20%, 출결 10%를 합산해 합격자를 가린다.

jinho232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