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장인 차지연, 뮤지컬 `레드북` 포문 열었다


캐릭터 장인 차지연의 새로운 무대가 시작됐다.

차지연이 지난 9일 홍익대 대학로 아트센터 대극장에서 열린 `레드북`의 첫 공연에서 완벽한 연기로 존재감을 입증했다. 지난 주말 프리뷰를 시작으로 9일 첫 공연만으로 이미 완성된 듯한 차지연의 새로운 안나 캐릭터에 관객들의 호평이 이어졌다.

뮤지컬 `레드북`은 자신에 대한 긍지와 존엄을 찾아가는 여성의 성장 드라마로 신사의 나라 영국, 그 중에서도 가장 보수적이었던 빅토리아 시대를 배경으로 숙녀보단 그저 나로 살고 싶은 여자 안나와 오직 신사로 사는 법 밖에 모르는 남자 브라운의 모습을 통해 이해와 존중의 가치를 말하는 작품이다. 차지연은 세상의 비난과 편견을 무릅쓰고 작가로서 성장해가는 안나 역을 맡아 욕망하고 성취하는 여성의 힘과 아름다움을 유쾌하게 전달한다.

최근 연극 <아마데우스>와 <그라운디드> 등으로 더 깊어진 연기력을 보여줬던 차지연의 내공은 새로운 장르에서도 여전한 존재감을 발휘한다. 유쾌 발랄한 모습으로 등장부터 시선을 사로잡은 차지연은 폭 넓은 감정연기와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안나의 드라마틱한 삶의 여정에 생명력을 더한다. `사랑은 마치`에서는 차지연만의 완벽한 가사 해석으로 안나의 사랑스러움을 보여준데 이어 `나는 야한 여자`에서 특유의 고음으로 캐릭터의 감정선을 고스란히 드러낸다.

현실의 고단함을 발칙한 상상으로 견디고 미래를 꿈꾸는 진취적인 여성 안나 그 자체였다. 순수하고 씩씩한 모습에서 `로렐라이 언덕`에서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고 성장해가는 과정은 물론 마지막 엔딩씬까지 움직임 하나와 표정만으로도 안나의 감정을 고스란히 전달하며 서사를 완성한다. 특히 대표넘버 `나는 나를 말하는 사람`에서 안나의 감정을 그대로 토해내는 디테일한 연기와 노래로 관객을 울렸다. 차지연의 진심이 담긴 무대는 관객들의 공감과 눈물을 자아내는 것은 물론 공연이 끝난 후까지 깊은 여운을 남겼다.

뜨거운 환호 속에 본 공연의 첫 공연을 마친 차지연은 "이렇게 아름다운 작품에 사랑스러운 캐릭터로 함께할 수 있어서 정말 감사한 마음으로 매 무대에 서고 있다. 안나 캐릭터를 통해 배우로서도, 인간으로서도 또 한 번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 같다. 쉽지 않은 도전이었는데 진심으로 반겨 주시고 응원해주시는 관객분들과 함께해주고 있는 모든 배우, 스태프분들께 감사드리며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차지연만의 사랑스럽고 당당한 안나로 강렬한 첫인상을 남긴 차지연은 9일 첫 공연을 시작으로 오는 8월 22일까지 홍익대 대학로 아트센터 대극장에서 뮤지컬 `레드북`으로 관객들을 만날 예정이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