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 VS. 곰`...편의점 수제맥주 전쟁
지난달 말부터 3차 판매에 들어간 CU `곰표밀맥주` 360만 캔이 또다시 `완판`을 기록하며 소비자 호응을 얻는 가운데 GS25가 `북극곰`으로 도전장을 냈다.

GS25는 8번째(8th) 차별화 수제맥주로 북유럽 스타일 아웃도어 브랜드 `노르디스크(Nordisk)`와 컬래버한 `노르디스크맥주`를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노르디스크맥주`는 라거맥주로 100% 몰트에 노블홉(Noble Hop)을 사용했는데, 은은하게 피어오르는 꽃 내음이 맥아의 단맛과 균형을 이룬다는 설명이다.

외부 활동이 많고 기온이 올라가는 6~8월 GS25 맥주 매출 데이터에서 상쾌한 맛을 보이는 라거 타입 맥주 구성비가 75%로 높은 것에 착안해 기획됐다.

`노르디스크`의 아이덴티티를 표현하는 베이지 컬러에 시그니처 로고 북극곰을 캔 디자인에 반영했으며, 생산은 오비맥주의 기술을 접목한 수제맥주 협업 전문 브랜드 KBC(Korea Brewers Collective)가 맡았다.

GS25는 출시 기념으로 이벤트를 통해 `노르디스크 미트가르드 텐트` 등 다양한 텐트와 `워터저그`, `유어스버터갈릭팝콘` 등 약 35,000여 개의 경품을 증정한다.

이중 `워터저그`는 지난 5월 진행된 1, 2차 선착순 증정 이벤트 행사에서 약 1분 만에 종료될 정도로 큰 관심을 얻는 경품이란 설명이다.

한구종 GS25 주류 MD는 "자신만의 개성을 보여줄 수 있고, 차별화된 맛을 즐길 수 있는 수제맥주를 찾는 소비자들에게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해본 색다른 수제맥주를 선보이고자 오비맥주, 노르디스크와 힘을 모아 상품을 출시했다"고 말했다.
GS25, 노르디스크맥주와 워터저그
박승완기자 pswan@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