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서철 앞두고 제주도민 백신 우선 접종 실현되나
제주도는 9일 오후 기자회견을 열어 본격적인 피서 시기가 시작되는 다음 달 제주도민 백신 우선 접종 방안을 정부에 건의한다고 밝힐 예정이다.

제주에서는 관광지인 제주에 하루 3∼4만 명의 관광객이 방문하고 있어 감염 위험이 도사리고 있고, 섬 특성상 확진자가 늘어나면 환자 이송과 의료 인력 수급에 대처가 어려운 점 등이 고려돼 제주도민 백신 접종 방안 건의가 거론되고 있다.

임태봉 도 코로나방역추진단장은 8일 도의회 임시회에 나와 "여름 휴가철이면 아마 많은 관광객이 제주에 올 것이다. 제주가 7월 정도에 집단 면역을 갖추게 되면 외부에서 관광객이 와서 힐링도 할 수 있을 것"이라며 "조만간 정식으로 정부에 건의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두관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도 지난 5일 원희룡 도지사와 만나 집단 면역이 가능한 제주도민 70%, 약 40만 명에 대해 백신을 선제적으로 접종하는 방안 추진을 논의했다.

김 의원은 지난 7일 전해철 행정안전부 장관을 만나 제주도민 우선 백신 접종 방안을 건의했다.

국민의힘 제주도당도 지난 7일 "전 도민 백신 접종 제안을 환영하며 실현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정부 중앙사고수습본부가 백신 물량 배분과 계획을 담당하고 있어 제주도민 백신 우선 접종 방안의 정부 수용 여부가 관건이다.

제주도민 외에도 택배기사, 학원강사 등 대면 접촉 직업군에서도 백신 우선 접종 방안을 건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영호기자 hoya@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