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9일 출근 전 체크할 주요 일정 / 금융위원회 정례회의
6월 9일 출근 전 체크할 주요 일정 / 금융위원회 정례회의

<한국>

오늘 금융위원회의 정례회의가 개최될 예정입니다. 이번 정례회의에서는 카카오페이의 손해보험 면허 예비 허가, 토스뱅크의 인허가 등 다양한 안건에 대한 논의가 진행될 계획입니다.

한편 국내 유일의 배터리 전문 전시회인 `인터배터리 2021`이 오늘 개최됩니다. 이번 전시회에는 국내 전기차 배터리 3사를 비롯해 약 300여개의 업체가 배터리의 안전성과 차세대 기술력 등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또 국내 최대 규모 기업설명회 축제인 `코리아 인베스트먼트 페스티벌`도 오늘 열립니다. 그린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라는 주제로 국내 CEO 27명과 41명의 전문가가 혁신 사례를 발표할 전망입니다.

이어서 한국은행이 올해 1분기 국민소득 잠정치를 발표할 예정입니다. 지난 달 발표한 수정경제 전망에서 올해 경제성장률을 4%로 내다본 가운데 기존 속보치였던 1.6%에서 추가 상향 조정될 수 있을지에 관심이 모이고 있습니다.

또 2019년 국민 계정 확정치와 2020년 국민계정 잠정치가 오늘 발표될 예정이고 통계청이 5월 고용동향도 공개할 계획입니다. 현재 코로나19 사태 이후 고용시장이 얼마나 회복됐을지에 이목이 집중된 상황입니다.

<유럽·아시아>

다음은 유럽 및 아시아 일정입니다. 오늘부터 프랑스가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완료한 외국인 관광객에게 국경을 다시 개방할 예정입니다.

또 독일에서는 1분기 노동비용지수와 4월 무역수지가 공개될 계획이고, 중국에서는 5월 소비자 및 생산자 물가지수가 발표될 예정입니다.

<미국>

다음은 미국 일정입니다. 오늘 민주당은 하원 표결을 위한 인프라 법안 준비 절차를 개시할 예정입니다. 현재 민주당은 공화당의 지원을 확보하지 못하더라도 인프라 법안을 채택하기 위한 절차를 진행하겠다고 밝힌 상황입니다.

또 상무부가 오늘 4월 도매재고지수를 발표할 계획이고 이어서 에너지정보청이 주간 원유재고를 공개할 예정입니다. 마지막으로 주간 MBA 모기지 신청건수가 오늘 나오는 점까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홍성진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