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고 듣는 헤이즈, `헤픈 우연` 식지 않는 음원 파워…올 여름 여풍 잇는다



믿고 듣는 헤이즈(Heize)의 `헤픈 우연`이 식을 줄 모르는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헤이즈가 지난달 발매한 7번째 EP `HAPPEN`의 타이틀곡 `헤픈 우연`은 9일 현재도 멜론, 지니, 벅스의 실시간 음원 차트와 누적 집계 차트인 멜론 24Hits, FLO에서도 최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최신자 6월 1주(5월 31일~6월 6일) 멜론 주간 차트에서 `헤픈 우연`은 한 계단 상승한 3위를 기록해 월간 및 연간 순위도 기대하게 만들었다. 본격적인 여름의 시작과 함께 청량한 신곡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헤이즈의 감성은 변함없는 저력을 발휘하고 있다. 발매 후 20일이 지난 시점에도 꾸준히 상승세가 이어져 눈길을 끈다.

`헤픈 우연` 외에도 `처음처럼 (Feat. 개리)`이 치열한 멜론 24Hits에서 계속 한 자리를 지키고 있고, 다른 수록곡인 `감기 (Feat. 창모)`와 `미안해 널 사랑해 (Feat. 김필)` 역시 실시간 음원 차트를 순항 중이다. 지난 2017년 6월 발매된 헤이즈의 대표 히트곡 `비도 오고 그래서` 또한 올해도 차트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역주행을 기록 중이다.

이러한 헤이즈의 음원 파워에 `헤픈 우연` 커버 콘테스트가 탄력을 붙일 전망이다. 지난 7일부터 오는 16일까지 유튜브와 SNS 상에서 진행되고 있는 `헤픈 우연` 커버 콘테스트는 공지 직후 초반부터 많은 누리꾼들의 높은 참여도를 이끌어 냈다. 콘테스트 1등 당첨자에게는 헤이즈와의 컬래버레이션 영상 촬영 기회가 주어져 더욱 뜨거운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헤이즈는 `헤픈 우연` 커버 콘테스트를 비롯해 다채로운 콘텐츠로 리스너들의 사랑에 보답하고 있다. 지난 7일 딩고 프리스타일 공식 유튜브 채널에 올라온 `킬링벌스 (Killing Verse)` 영상은 `헤픈 우연`과 `비도 오고 그래서`를 비롯해 `돌아오지마`, `널 너무 모르고`, `Jenga (젠가)`, `저 별`, `And July (앤드 줄라이)` 등 헤이즈의 명곡을 라이브로 한번에 들을 수 있어 좋은 반응 속 유튜브 내 인기 동영상에 올랐다.

`HAPPEN`은 헤이즈가 지난해 싸이가 수장으로 있는 피네이션에 합류한 후 처음으로 선보인 앨범으로, 헤이즈가 연주곡을 제외한 1~7번 트랙을 직접 작사, 작곡하며 자신만의 짙은 감성을 담아냈다. 또 한번 리스너들을 매료시킨 헤이즈의 독보적인 음악 색깔이 올 여름 가요계에 강력하게 불어온 여풍을 타고 시너지를 발휘하고 있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