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진영의 새로운 탄생…강렬 솔로 데뷔곡 `해피 버스데이` 발매


그룹 디원스(D1CE)의 우진영이 솔로로 데뷔한다.

디원스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우진영은 오늘(9일) 오후 6시 첫 미니앨범 `3-2=A`를 발표하고 솔로 활동의 포문을 연다.

우진영의 첫 미니앨범 `3-2=A`는 자신의 이야기를 그대로 녹여낸 작품이다. 연습생 시절과 디원스 데뷔, 그리고 솔로 앨범 발매까지 세 번째 챕터를 여는 우진영. 그는 자신의 지난날을 돌아보면서 미래를 향한 포부를 당당히 밝힌다.

타이틀곡 `Happy Birthday`는 `우진영`이라는 아티스트로서의 새로운 시작과 다시금 태어났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공격적인 신스 리드와 곡 전반에 깔려 있는 강력한 사운드, 그리고 우진영만의 매력이 어우러져 특별한 색깔을 완성했다.

우진영의 첫 미니앨범 `3-2=A`에는 타이틀곡 `Happy Birthday` 외에도 `Rrrr`, `Room`, `Lock`, `초저녁`, `굿 밤(Feat. Nu;face)` 등 다채로운 개성을 품은 여섯 트랙이 알차게 담겨 리스너들을 만날 예정이다.

특히 우진영은 미니앨범에 수록된 전곡의 작사와 작곡에 나서 아티스트로서의 역량을 뽐냈다. 여기에 디원스부터 호흡을 맞춰온 프로듀서 bayb와 Nu;face가 프로듀싱을 맡아 전체적인 완성도를 끌어올렸다.

디원스엔터테인먼트는 "이번 솔로 데뷔 앨범은 우진영만의 세계를 구축하는 첫 작품이다. 우진영만의 독특하면서도 선명한 매력이 담긴 미니앨범이 탄생한 만큼 팬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우진영의 솔로 데뷔 미니앨범 `3-2=A`는 9일 오후 6시부터 전 온라인 음악 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