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위브더제니스 양산` 분양... `중도금무이자 혜택` 제공

내수경기가 침체되는 양상을 보이면서 아파트 수분양자의 부담도 늘어나고 있다. 이에 `중도금혜택`에 대한 관심도 함께 증가하고 있다.

대부분의 사업장에서 중도금 무이자혜택이나 이자후불제 등 금융 지원을 지원하고 있다. 아파트를 분양 받으려는 소비자들의 금융비용부담을 덜어주고 계약률을 높이기 위해서다. 특히, 중도금무이자 혜택이 분양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중도금무이자` 혜택은 시행사나 시공사 등에서 이자를 대납해주는 형태이므로 금융비용 부담이 적다.

한편 두산건설이 경남 양산시 상북면 석계리 57-1번지 일원에 짓는 `두산위브더제니스 양산`도 비교적 합리적인 분양가와 중도금무이자혜택을 제공해 실수요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해당 아파트는 총 10개 동, 지하 2층~최고 30층 규모로 건립되며 아파트 1,368가구(전용 59㎡, 84㎡)가 공급된다.

`두산위브더제니스 양산` 전용 84㎡A형(9층 이상)의 분양가는 대체적으로 3억3,000만~3억4,000만원 선이다.

양산신도시에 `양산 대방노블랜드 7차 메가시티`전용 84㎡A형이 지난 1월 3억7000만원(11층)에 전세계약이 이뤄졌으며, 동일 주택형이 지난 5월에 3억5000만원에 세입자를 맞이한 바 있다.

이 외에도 다양한 무상옵션 제품이 제공된다. 현관 쪽에 신발살균기가 설치되며 바닥은 메라톤 강마루로 무상 시공해준다. 거실 벽면엔 아트월을 적용해 더욱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도록 했다. 또, 10인치 주방액정TV, SK매직 비데(부부욕실), 전동식 빨래 건조대 등이 들어오게 된다.

발코니 확장 시에는 더욱 많은 옵션을 만나볼 수 있다. 현관중문을 비롯해 현관 디지털도어락, 복도·거실 아트월 시트판넬, 붙박이장(침실2), 하이브리드 쿡탑, LG전자 광파오픈, 주방 엔지니어스톤 상판, 스타일러 등이 제공된다.

이에 따라, 실수요자들의 비용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정당계약은 이 달 7일(월)부터 11일(금)까지 견본주택에서 진행된다. 견본주택은 양산시 물금읍 범어리(남양산역 주변) 일대에 마련됐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