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7일 출근 전 체크할 주요 일정 / 애플, WWDC 2021





6월 7일 출근 전 체크할 주요 일정 / 애플, WWDC 2021



<한국>

오늘 국내 이커머스 업계 3위인 이베이코리아 매각을 위한 본입찰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본입찰에 참여할 후보는 롯데쇼핑과 신세계그룹 이마트, 홈플러스 최대 주주인 사모펀드 MBK파트너스 등입니다. 현재 미국 이베이 본사는 이베이코리아의 매각가로 최대 5조원까지 생각하고 있지만 인수효과와 추가적인 투자 부담을 고려했을 때 가격이 지나치게 높다는 의견도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어서 방통위가 오늘부터 9일까지 `본인확인기관` 지정 심사를 위한 신청을 접수 받을 예정입니다. 본인확인기관은 주민등록번호를 사용하지 않고 휴대폰, 신용카드 등 대체 인증 수단으로 본인인증을 할 수 있는 기관입니다. 시장은 지난 3월 본인확인기관 지정을 신청했지만 탈락했었던 네이버와 카카오, 토스의 선정 여부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유럽·아시아>

다음은 유럽 및 아시아 일정입니다. 오늘 독일에서는 4월 공장수주가 발표될 예정인데, 지난 발표보다 2% 포인트 낮은 1%로 집계될 전망입니다.

또 영국에서는 5월 할리팩스 주택가격지수가 공개되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한편 오늘 밤 중국에서는 5월 무역수지가 발표될 계획이고, 일본에서는 4월 경기동향지수 예비치가 나올 예정입니다.

<미국>

다음은 미국 일정입니다. 오늘부터 11일까지 애플의 세계개발자콘퍼런스 WWDC 행사가 진행됩니다. 애플의 모든 플랫폼과 관련된 신기술과 정보들이 제공되는 만큼 시장과 투자자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는 상황입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 신형 맥북 프로와 함께 혼합현실 헤드셋이 공개될지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이어서 오늘 밤 연준이 미국의 4월 소비자신용지수를 발표할 예정이고, 콘퍼런스 보드의 5월 고용동향지수가 나오는 점까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홍성진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