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타이레놀 성분 국내 해열제 재고 2억정…충분한 수준"
코로나19 백신 접종에 따른 해열진통제 품귀 현상에 대해 정부가 "재고량이 충분한 수준"이라고 밝혔다.

손영래 중앙사고수습본부 사회전략반장은 6일 코로나19 중대본 정례브리핑에서 "현재 제약사에서 보유하고 있는 아세트아미노펜 성분 재고량은 약 2억 알이다"라며 "접종자 한 사람당 10알씩 복용하더라도 2천만 명분이 사용 가능하며, 6월 중 접종 예정자 800만 명을 고려할 때에는 충분한 수준"이라고 말했다.

특히 손 반장은 "아세트아미노펜은 현재 70여 종이 국내에 유통되고 있으며 그 효과는 동등해 특정 상품만 고집할 이유는 없다"고 강조했다.

식약처는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증가로 일부 약국에서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의 해열진통제 품귀 현상이 발생함에 따라 아세트아미노펜 제제의 수급 현황을 점검하고 원활한 공급계획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정부는 제조업체의 아세트아미노펜 제제의 재고량은 현재 약 2억정으로, 6월까지 예정된 예방접종 목표 인원 800만 명의 예상 필요 수량인 8천만 정(1인당 10정)은 현재 제조업체 재고량으로 충당 가능한 수준이라고 판단했다.

다만 정부는 7월 이후 백신 접종 확대에 따른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의 해열진통제의 수요가 지속 증가할 것을 대비해 생산확대를 위한 대책 마련을 추진할 계획이다.

정재홍기자 jhjeong@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