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AM EXVA, 판다그램 재단과 업무협약 체결
TEAM EXVA(팀엑스바 류도현 대표)와 Pandagram(판다그램 안병철 대표)이 지난 6월 2일 양자 간의 기술 및 사업제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업무협약의 목적은 양 기관의 상호 협력을 통해 블록체인과 암호화폐를 기반으로 한 실물경제와 결합한 서비스를 출시하고자 함이다.

TEAM EXVA는 지난 2018년부터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항공권 결제를 도입한 바 있고, 최근에는 키오스크를 기반으로 한 블록체인 결제 시스템을 구현 중에 있다.

판다그램 역시 자체 플랫폼인 판다그램과 기타 제휴업체를 통하여 암호화폐 판다비트를 기반으로 마스크, 쇼핑몰 등의 다양한 방면의 실물경제의 사용처를 늘려가고 있다.
TEAM EXVA, 판다그램 재단과 업무협약 체결
양사는 첫 합작으로 암호화폐를 기반으로 한 교통카드 서비스를 구현 중에 있다. TEAMEXVA의 류도현대표가 글로스퍼의 대표를 역임하면서, 글로스퍼가 과거 암호화폐를 기반으로 한 선불 교통카드의 충전 서비스를 진행한 것과 판다그램이 자체 플랫폼 내의 판다카드를 기반으로 선불 교통카드인 캐시비의 충전을 진행한 것을 볼 때 양사 간의 제휴를 통하여 본격적인 실물경제 결합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양사는 이외에도 블록체인 기반의 부동산 플랫폼을 NFT 형태로 기획하는 등 양사 간의 합작을 통하여 지속적인 실물경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