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 아메리칸타운 더샵` 상업시설 및 오피스텔 분양 예정
재외동포를 위한 주거타운으로 주목받고 있는 `송도 아메리칸타운`의 2단계 사업 `송도 아메리칸타운 더샵`의 아파트가 조기에 분양을 완료하며 그 가치를 증명하고 있다.

분양 관계자에 따르면 송도 아메리칸타운 더샵 아파트는 지난 3월 계약을 실시한 이후 불과 2개월만에 전세대 계약 마감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청약도 성공적으로 마친 만큼 계약에서도 좋은 결과를 얻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이처럼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었던 데에는 단지의 규모와 입지, 상품성, 그리고 미래가치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것으로 분석된다.

실제로 송도 아메리칸타운은 2단계까지 완공될 시 최고 70층, 총 2,114가구에 달하는 규모를 자랑하며, 이러한 규모를 바탕으로 송도를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특히 높이가 약 247m로 인천에서 가장 높은 주거시설로 자리잡게 되는 만큼, 초고층 랜드마크 단지의 남다른 상징성도 기대된다.

송도 아메리칸타운 더샵은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로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경로당, 게스트하우스, 작은도서관, 맘스스테이션이 생기며, 1층 놀이터 앞에는 어린이 집도 건립돼 어린 자녀를 둔 젊은 부부들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밖에 잔디가 깔린 중앙 광장과 각종 고급 식재가 심어진 정원이 조성되며 인공 연못이 한층 조경을 돋보이게 해줄 전망이다. 저층 판매시설은 총 계약면적 1만 5,510㎡ 147실 규모로, 단지 안에 대형 상권이 생기면서 `슬리퍼 생활권`을 즐길 수 있다.

`송도 아메리칸타운`은 이러한 상품적 완성도 뿐 아니라 입지적 요소도 우수해 향후 큰 폭의 가치 상승도 예상된다. 우선 단지는 송도 캠퍼스타운에 위치해 교육 환경이 뛰어나다.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를 비롯해 인천글로벌캠퍼스 등이 위치해 있다. 여기에 초ㆍ중ㆍ고등학교 역시 반경 1㎞ 내에 위치해 학세권 입지를 눈여겨 볼 만하다.

또한 인근으로 생활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반경 1km 내 현대프리미엄 아울렛, 트리플스트리트, 홈플러스, 메가박스 등이 있으며, 롯데마트와 코스트코도 가깝다. 인근에 송도세브란스 병원이 오는 2026년 개원할 예정이다.

사통팔달 교통망도 강점이다. 인천1호선 캠퍼스타운역 역세권 입지로, 인천 구도심인 부평과 주안, 서울 강남역으로 향하는 버스정류장과도 가깝다. 제2경인고속도로와 경원대로를 통해 인천 전역으로의 이동할 수 있다. 인천국제공항과는 인천대교로 연결돼 있어 공항 접근성도 매우 우수하다.

분양 관계자는 "송도에서도 워낙 핵심 입지에 지어지는 단지인 만큼 많은 분들이 꾸준히 관심을 보여주셨고, 이러한 관심 덕분에 성공적으로 아파트 분양을 마칠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며 "이후 순차적으로 공급될 상업시설과 오피스텔에도 벌써부터 많은 문의가 이어지고 있어 아파트와 마찬가지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송도 아메리칸타운 사업은 오랜 기간 국외에서 거주해 온 재외동포들이 고국에 정착할 수 있도록 대규모 거주 공간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진행되고 있다. 2014년 특수목적법인인 ㈜인천글로벌시티를 설립하면서 사업이 본 궤도에 올랐으며, 2018년 10월에 1단계 사업이 준공을 완료, 현재 2단계의 공사가 진행 중이다.

먼저 입주까지 완료된 1단계 사업은 지하 3층~지상 49층, 3개 동 규모에 아파트 830가구, 오피스텔 125실, 상업시설 113실이 조성됐다. 시공은 HDC현대산업개발이 맡았다. 이 단지는 국내 최초의 외국인 주택단지로 업계와 수요자들의 시선을 집중시켰으며, 이에 힘입어 오피스텔의 경우 최고 34.2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기도 했다.

공사가 진행 중인 2단계사업 송도 아메리칸타운 더샵은 이번에 모두 판매가 완료된 공동주택 498가구를 포함해 오피스텔 661실, 지상 1~2층 상업시설로 구성된 최고 70층 높이의 단지가 될 전망이다.

송도 아메리칸타운 더샵은 부산 해운대 엘시티를 비롯해 서울 여의도 `파크원(69층)`, 인천 `포스코타워-송도(65층)` 등을 시공하며 마천루 주상복합 시공에 있어서 전문성과 기술력을 갖춘 포스코건설이 시공을 맡았다는 점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특히 `송도센트럴파크`를 비롯해 `송도더샵퍼스트파크`, `송도더샵마스터뷰` 등은 더샵 브랜드 단지가 송도 주택시장을 리딩하고 있는 만큼 이번 송도 아메리칸타운 더샵에 대한 기대감도 높은 상황이다. 한편 아파트 조기 분양에 성공한 송도 아메리칸타운 더샵은 상업시설과 오피스텔의 분양을 곧 시작할 예정이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