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아이가 선사할 산뜻+청량美…미니 3집 하이라이트 메들리로 ‘컴백 기대감 UP’


그룹 위아이(WEi)의 전곡이 일부 베일을 벗었다.

위아이(장대현, 김동한, 유용하, 김요한, 강석화, 김준서)는 3일 0시 공식 SNS를 통해 3번째 미니앨범 ‘IDENTITY : Action (아이덴티티 : 액션)’의 하이라이트 메들리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에는 타이틀곡 ‘BYE BYE BYE (바이 바이 바이)’를 비롯해 ‘White Light (화이트 라이트)’ ‘Waitin’(웨이팅’)’ ‘OCEAN (오션)’ ‘16번째 별’까지 총 5곡의 하이라이트 음원이 담겼다. 이와 함께 청량함부터 시크함, 화려함까지 머금은 위아이의 콘셉트 포토가 함께 공개돼 글로벌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타이틀곡 ‘BYE BYE BYE’는 청량하고 시원한 느낌의 비트와 중독성 있는 훅 멜로디가 돋보이는 곡으로 수많은 걱정과 구속을 벗어나 하고 싶은 것을 위해 떠나고픈 마음을 담은 곡이다. 특히 장대현, 유용하, 김요한이 랩 메이킹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이외에도 사랑하는 사람에게 자신의 모든 것을 다 건네주고 싶은 마음을 표현한 곡 ‘White Light’, 사랑하는 사람을 유혹하는 매혹적 무드의 ‘Waitin’’, 속도감 있는 비트와 청량한 느낌이 인상적인 ‘OCEAN’, 장대현이 작사?작곡?편곡에, 강석화가 작사에 참여해 팬들을 향한 애틋한 마음을 담아낸 ‘16번째 별’까지 다채로운 장르와 색깔의 음악이 담겼다.

‘IDENTITY : Action’는 위아이의 ‘IDENTITY’ 3부작 시리즈의 대미를 장식하는 앨범이다. 지난해 10월 ‘IDENTITY : First Sight (아이덴티티 : 퍼스트 사이트)’로 가요계에 데뷔한 후 올해 2월 ‘IDENTITY : Challenge (아이덴티티 : 챌린지)’를 발매하며 도전하는 청춘의 패기를 보여준 위아이는 이번 앨범을 통해 한층 더 성숙해진 음악적 정체성을 선보일 전망이다.

한편, 위아이의 세 번째 미니앨범 ‘IDENTITY : Action’은 오는 9일 오후 6시 전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