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통렬 반성`에…조국 "겸허히 받아들인다"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은 2일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가 `조국 사태`에 사과한 데 대해 "겸허히 받아들인다"고 입장을 밝혔다.

조 전 장관은 이날 페이스북에 송 대표의 발언 일부를 공유한 후 이같이 말하며 "민주당은 이제 저를 잊고 부동산, 민생, 검찰, 언론 등 개혁 작업에 매진해주길 바란다. 저를 밟고 전진하라"고 말했다.

앞서 송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민심경청 프로젝트 보고회에서 "국민과 청년들의 상처받은 마음을 헤아리지 못한 점을 다시 한번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그는 "민주화운동에 헌신하면서 공정과 정의를 누구보다 크게 외치고 남을 단죄했던 우리들이 과연 자기문제와 자녀들의 문제에 그런 원칙을 지켜왔는지 통렬하게 반성해야 한다"고도 했다.

조 전 장관은 이런 내용과 함께 "조 전 장관 가족에 대한 검찰 수사 기준은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가족비리와 검찰가족의 비리에 대해서도 동일하게 적용돼야 한다", "조 전 장관의 책은 일부 언론이 검찰의 주장을 일방적으로 받아쓰기해 융단폭격해온 것에 대한 반론 요지서"라는 송 대표 발언 일부를 공유했다.

그는 "`조국의 시간`에는 물론 그 이전에도 저는 같은 취지의 사과를 여러번 했다"고 강조하면서 "저는 공직을 떠난 사인으로, 검찰의 칼질에 도륙된 집안의 가장으로 자기방어와 상처 치유에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사진=연합뉴스)

이휘경기자 ddehg@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