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 키즈, 신곡 `WOLFGANG` 애플뮤직 TOP 100 글로벌 차트 98위 진입…폭발적인 글로벌 지지 확인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의 `킹덤` 파이널 경연 신곡 `WOLFGANG`(울프강)이 글로벌 호성적을 기록하며 왕좌를 향한 마지막 여정에 힘을 더하고 있다.

Mnet `킹덤 : 레전더리 워`(이하 킹덤)는 5월 28일 정오 국내외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여섯 팀의 파이널 경연 신곡을 공개했다. 스트레이 키즈가 파이널 경연에서 선보일 신곡은 `WOLFGANG`으로, 지난 27일 방영된 `킹덤` 9회 방송 말미 강렬한 가사와 멜로디가 돋보이는 하이라이트 음원이 최초 공개돼 온라인상에서 뜨거운 화제를 모았다.

이를 입증하듯 `WOLFGANG`은 발매 직후 애플뮤직 TOP 100 글로벌 차트 98위에 올랐고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송 차트에서도 2위로 진입하는 기염을 토했다. 아울러 러시아, 말레이시아, 베트남, 브라질,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태국 등 해외 30개 지역 아이튠즈 송 차트 TOP 10에 이름을 올렸다. 국내에서도 지니뮤직 6위, 벅스 6위 등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 상위권에 랭크인해 이들을 향한 국내외 K팝 팬들의 열렬한 지지를 실감케 했다.

`WOLFGANG`은 오스트리아의 음악가이자 `음악의 신동`이라는 별명을 가진 모차르트의 풀네임 `Wolfgang Amadeus Mozart`에서 `Wolfgang`을 따와 `음악을 하는 늑대 무리`를 표현한 곡이다. 무리 지어 다니며 먹잇감을 사냥하는 늑대의 습성을 스트레이 키즈에 비유하여, 결속력 있고 단단한 모습과 거침없이 목표를 향한 의지를 각인시키고자 했다.

특히 방찬, 창빈, 한 세 멤버로 구성된 팀 내 프로듀싱 그룹 쓰리라차(3RACHA)가 작사와 작곡, 편곡에 직접 참여해 자신들의 음악으로 모두를 압도하겠다는 메시지와 세상을 지휘하겠다는 포부를 가사에 남아냈다. 리더 방찬을 필두로 한 쓰리라차(3RACHA)는 `킹덤` 대면식을 시작으로 3차 경연까지 매 무대를 진두지휘하며 팀의 강점인 프로듀싱 능력을 유감없이 발휘해 왔다. `NO LIMIT`(노 리미트)라는 주제로 펼쳐진 3차 경연 2라운드에서는 팀의 음악적 색채인 `마라맛 장르`를 대표하는 `神메뉴`(신메뉴)와 블랙핑크의 `뚜두뚜두 (DDU-DU DDU-DU)`를 매시업한 `신뚜두뚜두`로 팀의 한계 없는 매력을 폭발시키며 월드와이드 화제의 중심에 서기도 했다.

이처럼 자체 프로듀싱 능력은 물론 멤버 전원이 일사불란하게 움직이며 펼치는 환상적인 퍼포먼스와 탄탄한 라이브 실력까지 삼박자를 고루 갖춘 스트레이 키즈는 신곡 `WOLFGANG`으로 퍼펙트 피날레를 장식하며 `킹덤` 최종 왕좌를 정조준한다. 경연을 거듭할수록 한층 강렬한 퍼포먼스와 콘셉트로 전 세계 K팝 팬들의 사랑을 독차지해온 스트레이 키즈가 어떤 무대로 또 한 번 세상을 놀라게 할지 이목이 집중된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