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금은 제조 유통 전문기업 대성금속이 그리핀 골드바와 함께 세 번째 마블 히어로인 ‘캡틴아메리카 실버바’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순도 9999의 ‘그리핀 골드바’를 저중량(10g, 18.75g, 37.5g)부터 100g, 187.5g, 375g, 500g까지 다양하게 선보인다. 그리핀은 머리와 날개는 독수리, 몸은 사자, 등은 쇠로 덮여 있는 상상 속의 동물로 금은보화를 지키는 수호신으로 여겨지고 있다.

특히 골드바 후면에는 위변조 방지 잠상 기술을 적용했다. 그리핀 골드바는 아크릴 캡슐을 포함한 고급 케이스로 포장했으며 6월 3일 대성금속 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와 더불어 마블 어벤져스 시리즈의 인기 히어로인 캡틴아메리카 디자인을 적용한 ‘캡틴아메리카 실버바 500g’도 출시한다. 세계적으로 인기를 끈 마블 시리즈 세 번째 작품으로 순도 9999의 가로·세로·높이(65mm*125mm*5.75mm)가 같은 단일 제품으로 구성했다.

또한 지난 2011년 7월 개봉한 영화 ‘퍼스트 어벤져’의 실사 버전으로 디자인한 것이 특징이다. 포기를 모르는 근성과 강한 희생정신을 가진 캡틴 아메리카의 고뇌에 찬 표정과 거대한 히드라 조직에 맞서 전쟁을 펼친 당당한 모습을 정교하고 섬세하게 담아냈다.

앞서 출시된 아이언맨, 헐크에 이은 마블 히어로 실버바로 선물로도 안성맞춤이다. 디즈니 정식 라이센싱 제품으로 6월 10일부터 대성금속 몰에서 판매하며 소량 한정판으로 선보인다.

대성금속 관계자는 “급변하는 시장 경제 속에서 재테크 및 투자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증가하면서 다양한 골드바와 실버바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각각의 개성을 살리면서 품질과 디자인을 한층 업그레이드한 만큼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대성금속은 한국거래소가 금융위원회의 승인을 받아 운영하고 있는 금현물시장인 KRX 금시장의 적격 생산업체로 47년 업력을 가진 기업이다. 100% 재매입으로 믿고 이용할 수 있는 금은 제조 유통 전문기업으로 현재 다양한 금은 제품을 생산 판매하고 있다.
조세일보 / 황상석 전문위원 hss0916@joseilbo.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