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금, 앨범 제작비, 공연 출연 기회, 공연장 제공
기술인력 & 공연 실황 촬영비 등 부문별 제공




KT&G 상상마당은 신인·경력 뮤지션과 음악레이블까지 음악계 전반을 아우르는 통합지원사업 <2021 KT&G 상상마당 홍대 음악지원사업> 지원 대상자를 내달 21일까지 모집한다고 최근 밝혔다.

4개 부문에 걸쳐 다양한 혜택들을 맞춤 지원하는 만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음악계에 의미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밴드 디스커버리’ 부문은 온라인에서 검색 가능한 자작곡을 3곡 이상 보유한 뮤지션을 대상으로 2팀을 선정하며 각 상금 200만원, 싱글 앨범 제작비, 기성 뮤지션과의 합동공연 기회를 제공한다.

‘상상 펀딩 콘서트’ 부문은 미니앨범 1장 이상 및 공연 이력 보유, 그리고 자체적인 크라우드펀딩 단독콘서트를 준비 중인 뮤지션을 대상으로 2팀을 선정한다. 펀딩 모금액의 100% 추가 지원, KT&G 상상마당 홍대 라이브홀 공연장 및 음향·조명 기술인력을 무상 제공한다.

‘나의 첫번째 콘서트’ 부문은 미니앨범 1장 이상 및 공연 이력 보유, 그리고 생애 첫 단독콘서트를 준비 중인 뮤지션을 대상으로 6팀을 선정하며 KT&G 상상마당 홍대 라이브홀 공연장 및 음향·조명 기술인력을 무상 제공하고, 공연 실황 영상 촬영비를 지원한다.

마지막 ‘레이블데이’ 부문은 소속 뮤지션을 3팀 이상 보유한 음악레이블을 대상으로 6곳을 선정하며, KT&G 상상마당 홍대 라이브홀 공연장 및 음향·조명 기술인력을 무상 제공하고 공연 실황 영상 촬영비를 지원한다.

서류·공연영상 심사, 라이브 경연, 인터뷰 등 부문별 과정을 거쳐 지원 대상자들을 선정할 이번 <2021 KT&G 상상마당 홍대 음악지원사업>의 자세한 정보 및 접수 방법은 KT&G 상상마당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복합문화예술공간 KT&G 상상마당은 여러 지원사업을 통하여 음반 제작, 공연 기회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신인, 경력자 모두를 아울러 실력 있는 뮤지션들이 지속적인 음악 활동을 펼치며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조세일보 / 박병우 전문위원 pabw@joseilbo.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