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리, 88라이징 언택트 자선 콘서트 라인업 합류…타이거JK-CL과 한 무대


싱어송라이터 서리(Seori)가 88라이징의 언택트 자선 콘서트에 참여한다.

서리는 오는 27일 오전 10시(한국 시간) 88라이징(88rising)의 공식 SNS 및 유튜브와 미국 라디오 채널 SiriusXm을 통해 공개되는 언택트 자선 콘서트 `Asia Rising Together (아시아 라이징 투게더)`에 참여한다.

`Asia Rising Together`는 아시아·태평양계 문화유산의 달을 기념해 개최되는 언택트 자선 콘서트다. 서리 외에도 타이거JK, 윤미래, 비지, 데이식스 제이, CL, Guapdad 4000, KOAD, NIKI, 덤파운데드 등 전 세계 음악 씬에서 사랑 받는 다양한 장르의 뮤지션이 참여해 전 세계 음악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이번 자선 콘서트로 모인 기부금은 Asian Mental Health Collective에 전달돼 코로나19 및 아시안 증오 범죄로 인한 피해를 입은 이들을 위해 사용된다.

지난 3월 두 번째 싱글 `Lovers in the night (러버스 인 더 나이트)` 발매와 함께 미국 기반의 글로벌 미디어 회사 및 레이블 88라이징에 합류한 서리는 `Asia Rising Together` 라인업에 이름을 올리며 88라이징과 더욱 뜻 깊은 행보를 함께하게 됐다. 서리가 `Asia Rising Together`에서 어떤 음악과 무대를 선보일지 관심이 모아진다.

한편, 서리는 지난해 발매한 첫 번째 EP `?depacse ohw`를 통해 독일, 영국, 프랑스의 아이튠즈 알앤비/소울 차트에서 최상위에 오른 글로벌 신예다. 데뷔 전 유튜브에 올린 커버 영상으로 1000만 뷰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방탄소년단 정국, 볼빨간사춘기 안지영의 추천을 받으며 일찌감치 국내외 음악 팬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올해도 네이버 VIBE(바이브)의 신인 아티스트 발굴 프로젝트 Nextrend (넥스트렌드)의 2021년 2월 아티스트로 선정되고, `Lovers in the night`로 호평을 이끌어내는 등 활발한 음악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서리는 오는 31일 발매되는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두 번째 정규앨범 `혼돈의 장: FREEZE` 타이틀곡 `0X1=LOVESONG (I Know I Love You) (feat. Seori)`에 피처링으로 참여하는 등 장르를 불문하고 폭 넓은 행보를 보여주고 있다.

한편, 서리는 `Asia Rising Together` 무대 준비와 더불어 오는 6월 컴백을 목표로 현재 신보를 작업 중이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