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美 CBS 유명 토크쇼 `스티븐 콜베어 쇼` 출연…웅장한 스케일의 `Butter` 퍼포먼스


그룹 방탄소년단이 미국 인기 토크쇼 `더 레이트 쇼 위드 스티븐 콜베어(The Late Show With Stephen Colbert, 이하 스티븐 콜베어 쇼)`에 출연해 다채로운 매력을 발산했다.

방탄소년단은 25일(이하 현지시간) 방송된 `스티븐 콜베어 쇼`에서 신곡 `Butter` 무대를 펼치고, 진행자인 스티븐 콜베어와 함께 `손하트`를 소재로 한 콩트를 진행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방탄소년단의 `스티븐 콜베어 쇼` 출연은 2019년 5월 이후 2년 만이다.

2019년 방송 당시 스티븐 콜베어는 비틀즈가 미국에서 처음 출연한 TV 프로그램 `에드 설리번 쇼`의 진행자 에드 설리번으로 분장하고, 방탄소년단을 "비틀즈 이후 55년 3개월 6일 만에 쇼에 출연한 스타"라고 소개하며 전 세계의 이목을 끌었다. 방탄소년단 역시 이에 화답하며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를 열창한 바 있다.

방탄소년단은 이날 방송에서는 지난 21일 공개한 디지털 싱글 `Butter` 무대를 선사했다.

파티장을 연상케 하는 웅장한 공간을 자유롭게 옮겨 다니며 퍼포먼스를 꾸민 방탄소년단. 검은색 슈트로 멋을 낸 일곱 멤버는 역동적인 군무로 시너지를 내는 동시에 구간 별 유닛 안무를 펼쳐 보는 재미를 극대화했다. 동작 전환과 동선 이동을 자연스럽게 쫓아가는 연출 방식으로 멤버들의 다채로운 표정 연기와 안무에 시청자들이 몰입할 수 있게 만들었다.

엔딩 무대에서는 화려한 쇼 조명과 컨페티(confetti)를 활용해 극적인 효과를 높였다. 샹들리에와 파티 테이블, 깃털 장식 등 공간과 소품이 풍기는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에 댄서들과 함께한 방탄소년단의 매혹적인 퍼포먼스가 더해져 장관을 이뤘다.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심야 토크쇼 중 하나인 `스티븐 콜베어 쇼`에 출연하며 컴백 열기를 끌어올린 방탄소년단은 오는 28일 미국 ABC `굿모닝 아메리카 서머 콘서트 시리즈(2021 Good Morning America Summer Concert Series)`에도 참여할 예정이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