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 ‘What is Love?’ 뮤직비디오 5억 뷰 돌파…컴백 앞두고 통산 세 번째 5억 뷰 기록 달성


트와이스의 `What is Love?`(왓 이즈 러브?)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5억 뷰를 돌파했다.

2018년 4월 9일 공개한 `What is Love?` 뮤비는 24일 오전 5시 55분경 유튜브 조회 수 5억 건을 넘어섰다. 이로써 트와이스는 `TT`(티티), `LIKEY`(라이키) 뮤비에 이어 `What is Love?`까지 `통산 세 번째 5억 뷰 돌파` 기록을 달성했다.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는 공식 SNS 채널에 `What is Love?` 뮤비 5억 뷰 돌파 축하 이미지를 게재하고 아낌없는 호응을 보내준 국내외 팬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다섯 번째 미니 앨범 `What is Love?`의 동명 타이틀곡은 JYP 대표 프로듀서이자 K팝 히트곡 메이커 박진영이 작사, 작곡을 맡은 노래다. 사랑을 책이나 영화로 배운 소녀들의 호기심과 상상을 다룬 노랫말에 아홉 멤버의 밝고 건강한 에너지가 더해져 국내외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

최근 트와이스는 데뷔곡 `OOH-AHH하게`(우아하게)부터 `I CAN`T STOP ME’(아이 캔트 스톱 미)까지 14편의 활동곡을 비롯해 일본 발표 곡 ’Candy Pop’(캔디 팝), ’TT -Japanese ver.-‘(TT -일본어 버전-), ’Breakthrough’(브레이크스루)까지 1억 뷰 이상 돌파 뮤비를 총 17편 보유하는 대기록을 썼다. 이는 영국 여성 3인조 그룹 리틀 믹스(Little Mix)가 가지고 있던 기존 기록 16편을 넘어서는 것으로 트와이스는 전 세계 걸그룹 중 1억 뷰 이상 기록 뮤비를 가장 많이 보유한 팀이 됐다.

한편 트와이스는 오는 6월 9일 오후 6시 새 타이틀곡 음원과 뮤비를 공개하고, 11일 오후 1시(미국 동부 시간 0시) 새 미니 앨범 `Taste of Love`(테이스트 오브 러브)를 정식 발매한다.

컴백에 앞서 청량한 매력이 담긴 단체 이미지로 신곡 분위기를 예고해 팬들을 기대감을 높였다. 트와이스는 신보 `Taste of Love`를 통해 설레는 마음부터 상대방에 푹 빠져버린 감정까지 사랑에 빠져드는 순간을 표현할 예정이다.

또 7월 28일에는 일본 정규 3집 `Perfect World`(퍼펙트 월드)를 선보인다. 동명 타이틀곡 `Perfect World`는 속도감이 넘치는 와일드한 사운드에 `흔들리는 상황 속에서도 동요하지 않고 당당하게 맞선다`는 메시지를 녹여냈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