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 속 전원생활 누리는 용인타운하우스 용인 `청명 라움포레` 주목

도심을 벗어나 풍부한 자연이 자리한 교외에서의 `여유 있는 삶`을 원하는 30~50대 젊은 수요자들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이에 발맞춰 주거 트렌드도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도심 또는 업무지구에 인접해 편리한 경제 활동이 가능하면서도 넓은 마당과 정원이 있어 일상 속에서 다양한 취미 활동을 영위할 수 있는 대단지 타운하우스가 주목받고 있다.

실제 국토교통부의 전국 단독주택 준공 실적에 따르면, 지난 5년(2015~2019년)간 국내에 공급된 수도권의 단독 전원주택 수는 5만 8,349가구다. 친환경 라이프를 추구하는 베이비붐 세대의 은퇴가 본격화되면서 근교에서의 삶을 현실화하거나 자녀들과 여가를 누리고 싶은 경제 활동 인구들이 교외에 큰 관심을 두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다만, 도심 아파트의 편안한 생활이 익숙해진 거주자들이 모든 것을 혼자 스스로 관리해야만 하는 단독주택의 불편함에 익숙해지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이에 이러한 타운하우스(전원주택)의 단점을 보완해 전원생활의 장점을 극대화한 타운하우스들이 최근 속속 등장하고 있어 수요자들의 이목을 모으고 있다.

용인타운하우스(전원주택) `청명 라움포레`는 전원의 쾌적함과 도심의 편리함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현장이다. 향후 7단지까지 최대 100여 세대 대규모 단지로 선보여질 예정이다.

청명 라움포레의 가장 큰 장점은 도심 속 전원생활을 기대할 수 있는 입지에 들어서는 점이 장점이다. 청명산 자연 숲 조건과 기흥 호수공원의 자연 친화적인 환경이 단지 가까지 자리해 있다. 영통 중심지구가 5분 거리로, 행정과 의료, 생활 편의시설 등 영통 중심지구에 자리한 각종 생활 편의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3km 내에는 이마트(흥덕점, 보라점), 홈플러스(영통점, 원천점), 롯데마트 영통점, 프리미엄 아울렛 등 쇼핑시설도 다양하게 들어서 있는 점도 특징이다.

주변 교통망도 우수하다. 서울을 비롯해 타 지역에 빠르게 연결되는 주거벨트 라인에 단지가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에서 3분 거리에 경부고속도로, 용인서울고속도로 등에 진입하기 좋은 신갈IC와 청명IC가 있다. 지하철 분당선과 광역버스 등이 근거리를 지나 대중교통 이용 편의도 훌륭하다.

또한, 용인타운하우스 청명 라움포레는 미래전망도 밝다. 최근 용인시에 SK 하이닉스가 투자를 결정했다. 용인 테크노밸리와 용인경제신도시 예정된 호재도 다양해 미래가치 상승 요인이 매우 충분하다.

단지 자체의 설계도 차별화됐다. 대지 특성을 고려해 5가지 콘셉트의 건축설계가 반영됐고 공간 설계 역시 차별화했다. 나만의 옥상정원을 조성할 수 있고 썬큰 시공을 통해 자연채광도 극대화했다. 멀티룸(5평, 10평)과 지하주차장 등 넓은 주거면적도 확보돼 여유로운 생활을 누릴 수 있다.

용인타운하우스 청명 라움포레는 (주)혜윰디앤씨(대표 강창완)가 책임분양을, 자금관리는 우리자산신탁에서 담당하며 공사착수가 원활하게 진행 중이다. 1, 2단지는 곧 마감될 예정으로, 서두르는 것이 좋고 3, 4단지도 곧 분양에 나선다. 분양 홍보관은 용인시 기흥구 하갈동 315-26에 위치한다. 사전 예약제로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대표전화를 통해 상담 가능하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