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가치로 주목받는 `레노부르크 부천` 지식산업센터 내 상업시설 분양

경기도 부천 일대 수익형 부동산 시장이 주목받고 있다. ㈜대덕강업의 `레노부르크 부천 지식산업센터`가 단 하루 만에 전 실 100% 마감을 이뤄냈기 때문이다. 지식산업센터에 이어 `레노부르크 부천 상업시설`의 분양 소식이 전해지며 다시 한번 이목을 모으고 있다.

레노부르크 부천 지식산업센터는 ㈜대덕강업이 오랜 기간 준비해 선보인 첫 번째 지식산업센터로, 독일의 철학을 담아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제조업에 특화된 공간으로 제공돼 많은 관심을 받을 바 있다.

지식산업센터의 분양에서 단 하루라는 기록과 함께 브랜드 가치를 검증 받은 ㈜대덕강업은 지식산업센터 내 상업시설의 계약을 앞두고 있다. 레노부르크 부천 상업시설은 지식산업센터 건물 내 1층과 2층에 들어선다. 상가 1층은 `리테일 및 카페` 존(Zone)으로 조성하여 베이커리, 패스트푸드, 편의점, 드럭스토어, 은행, 음식점, 카페 등 다양한 M/D를 구성할 예정이며, 2층은 해당 일대에 희소성 높은 `다이닝 및 메디컬` 존으로 조성해 보다 넓은 수요층이 이용할 수 있는 멀티복합상가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통상적으로 지식산업센터 내 공급되는 상업시설은 입주기업 근로자 등 고정수요가 확보되어 있다. 특히, 레노부르크 부천 상업시설은 지식산업센터 내 고정수요는 물론 다른 상품들과 차별화된 가치를 지니고 있어 더욱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먼저, 상업시설은 레노부르크 부천 지식산업센터 입주기업 종사자들의 고정수요 뿐만 아니라 부천시 오정물류산업단지를 비롯해 오정일반산단, 서운일반산단 등 일대 막강한 종사자 배후수요를 확보하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3기 신도시인 대장신도시에 인접하여 들어서는 첫 번째 브랜드 상업시설로 신도시 내 공동주택 2만 세대 등 안정적인 주거수요도 기대해 볼 수 있다.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반경 2km 일대에는 약 3.5만여 명의 근로자가 있는 것으로 나타난다.

또한 레노부르크 부천 내에는 루프탑 풋살장 및 바베큐장 등 특화 커뮤니티 시설이 계획돼 있어 주·야간을 불문하고 상업시설을 지나는 소비자들이 꾸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외에도 상업시설은 석천로 삼거리 대로변과 맞닿아 있어 우수한 접근성을 자랑하며, 삼거리 스트리트 수요 등 유동인구도 꾸준하게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바로 앞 찬들공원과 굴포천 일대는 라이딩 명소로 주말에 나들이 이용객들도 많아 평일, 휴일 할 것 없이 많은 이용객이 레노부르크 부천을 향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대덕강업은 이번 상업시설에서 검증된 선진국형 임대케어 시스템 등을 도입해 투자의 안정성과 상업시설의 활성화를 고려하는 등 수요자들의 니즈(needs)에 맞는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라 더욱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분양관계자는 "지식산업센터 내 상가는 입주기업들과의 시너지 등을 기대해 볼 수 있어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해 볼 수 있는 투자 상품이다"라며 "이번 상업시설은 지식산업센터 내 풍부한 수요 및 전문적인 상가 배치(Zoning), 안정적인 임대케어 시스템 등을 갖춰 제공되는 만큼 오는 계약에도 많은 관심이 모일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말했다. 한편,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부천시 오정동 809-1에 운영 중이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