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트로 `너의 뒤에서`, `나만 알기 아까운 보석 같은 수록곡` 투표 1위 차지

아스트로의 `너의 뒤에서 (By Your Side)`가 `나만 알기 아까운 보석 같은 수록곡` 투표에서 1위를 차지했다. 스타 팬덤들의 적극적인 투표로 만들어가는 글로벌 스타 팬덤 어플 `스타플레이`는 지난 5월 4일부터 5월 18일까지 총 2주간 `나만 알기 아까운 보석 같은 수록곡`이라는 주제로 투표를 실시했다.

`숨어 듣는 명곡(숨듣명)`, `다시 컴백해도 눈감아줄 명곡(컴눈명)` 등 숨겨진 명곡들을 재조명하는 콘텐츠들이 인기를 끄는 가운데 타이틀곡만큼이나 팬들 사이에서 큰 사랑받는 수록곡들을 대상으로 `보석 같은 수록곡`을 뽑는 투표를 진행했다. 쟁쟁한 후보들의 곡들이 경합을 펼친 끝에 `한계 없는 성장형 아티스트` 아스트로의 `너의 뒤에서 (By Your Side)`가 총 41.99%의 득표율로 `나만 알기 아까운 보석 같은 수록곡` 1위에 올랐다.

`너의 뒤에서 (By Your Side)`는 2018년 7월에 발매된 아스트로의 스페셜 미니 앨범 `Rise Up`에 수록된 곡으로 곡 전반을 아우르는 감미로운 멜로디와 멤버들의 보이스가 돋보이는 서정적인 팝 발라드 곡이다. `다 아니라 해도 난 너의 편이 되어줄 거야` `괜찮아 수없이 무너진대도 너의 뒤에서 있을게`와 같이 듣는 이에게 위로가 되어주는 아름다운 가사와 아련한 멜로디, 리드미컬한 랩이 어우러져 한편의 감성 영화를 본 듯한 느낌을 준다. 특히 아스트로의 여섯 멤버가 작사에 참여해 곡의 완성도를 한층 높였으며 소중한 팬들에 대한 변치 않을 사랑을 가득 담아 수록곡임에도 타이틀 못지않게 많은 팬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곡이다.

`너의 뒤에서`가 수록된 스페셜 미니앨범 rise up은 아스트로의 팬들에게 감사의 마음과 더 높게 더 멀리 팬들과 함께 날아오르고 싶은 아스트로의 꿈을 담은 앨범이다. 멤버들이 적극적으로 음반 작업에 참여해 더욱 의미가 크며 퀄리티 높은 완성도로 음악팬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또한 청각 장애 아동들에게 희망을 전달하기 위해 `Rise Up 사진 전시회`를 개최하고 수익금을 아스트로와 공식 팬클럽 `아로하`의 이름으로 청각 장애 아동들의 인공 달팽이관 지원 사업에 기부하는 뜻깊은 행사를 진행해 선한 영향력을 전파했다.

전 세계 팬들의 관심과 사랑 속에 가요계에 등장한 아스트로는 데뷔 앨범 `Spring Up`이 미국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 일본 타워레코드 케이팝 차트, 가온 뮤직 차트 등 국내외 유수 차트 상위권이라는 눈부신 성과를 이뤄내는 것에 그치지 않고 데뷔 1년여 만에 일본, 중국, 태국, 인도네시아, 홍콩, 싱가포르 등 아시아 전역에서 단독 쇼케이스 개최, `제24회 대한민국 문화연예대상`에서 Kpop 가수상을 거머쥐며 `K-POP 슈퍼 루키`로 떠올랐다.

이후 발표한 앨범을 통해 국내 음악방송 1위, `제26회 서울가요대상` 한류특별상, `제34회 골든디스크 어워즈` 베스트 퍼포먼스상, `소리바다 베스트 케이 뮤직 어워즈` 글로벌 핫 트렌드상, 신한류 글로벌 아티스트상 등 국내 가요 시상식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는가 하면 월드 와이드 아이튠즈 앨범 차트, 빌보드 소셜 50차트, 이머징 아티스트 차트, 오리콘 차트 등 해외 유명 차트에서 상위권을 차지하는 등 국내외 차트를 올킬 하며 `글로벌 아티스트`로서 위상을 공고히 했다.

지난 4월 한계 없는 성장을 거듭하며 쌓아온 음악적 역량과 확장된 스펙트럼으로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담아낸 정규 2집 `All Yours`를 발표한 아스트로는 음악방송 3관왕, 가온차트 1위, 일본 오리콘 주간 앨범 차트 1위, 아이튠즈 차트 20개국 상위권, 미국 빌보드 리릭 파인드 글로벌 차트 상위권 등 `자체 신기록`을 경신하며 `최정상 K-POP 아티스트` 아스트로의 인기를 실감케했다.

한편 정규 2집 공식 활동을 마친 아스트로는 개인 활동을 통해 팬들과 만날 계획이다. 아스트로의 `너의 뒤에서 (By Your Side)`에 이어 `올라운더 그룹` 몬스타엑스의 `Sorry I`m Not Sorry`가 2위를 차지했다. `Sorry I`m Not Sorry`는 강렬한 퍼포먼스 그룹으로 알려져 있는 몬스타엑스의 감성적인 면모를 엿볼 수 있는 서정적인 미디어 템포의 곡이다. 3위는 WOODZ (조승연)의 `NOID`, 그리고 NCT 127의 `Back 2 U (AM 01:27)`가 그 뒤를 이었다. 해당 투표의 결과는 글로벌 스타 팬덤 어플 `스타플레이`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스타플레이에서는 오는 6월 1일까지 `훌쩍 떠나고 싶어져! 베스트 드라이브 송은?` 이라는 주제로 스타플레이리스트 투표를 진행중이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