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1일 출근 전 체크할 주요 일정 / 한미정상회담


5월 21일 출근 전 체크할 주요 일정 / 한미정상회담

<한국>

오늘 삼영에스앤씨가 코스닥시장에 신규 상장될 예정입니다. 주관사는 미래에셋대우로 확정공모가는 11,000원으로 정해졌습니다. 삼영에스앤씨는 온습도 및 먼지센서를 주력으로 제조하는 환경센서 전문업체입니다. 코로나19 사태 이후 글로벌 센서 시장의 성장 속도가 빨라지고 있는 만큼 최근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는 기업 가운데 하나입니다.

한편 오늘 문재인 대통령이 한미정상회담을 위해 미국에 방문했습니다. 이번 회담에서는 백신과 반도체 분야 협력을 비롯해 한국의 쿼드 참여와 한반도 정책 등이 논의될 전망입니다. 또 오늘 국회가 본회의를 열어서 90여건의 법안을 처리할 예정인데, 부동산과 코로나19와 관련된 민생법안이 우선 처리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어서 식약처가 오늘 최종 점검위원회를 열고 모더나의 코로나19 백신에 대한 품목허가 여부를 결정할 계획입니다. 현재 식약처는 투명한 심사를 위해 3중 자문 절차를 밝고 있는 상황입니다. 또 현행 사회적 거리두기가 오는 23일로 종료됨에 따라 정부가 3주 동안 적용할 거리두기 적용안을 오늘 발표할 예정입니다. 현재 전문가들은 이전 조치가 계속 유지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한편 오늘부터 내일까지 킨텍스에서 2021 DMZ 포럼이 개최됩니다. DMZ 포럼은 한반도의 평화협력을 주제로 삼고 있는데, 국내외 석학과 전문가, 평화단체 등 100여명의 인사가 참여할 계획입니다. 마지막으로 한국은행이 오늘 3월말 국제투자대조표 잠정치를 발표하는 점까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유럽>

이어서 유럽 일정입니다. 오늘 유럽에서는 재무장관 협의체 회의가 진행될 예정이고 이어서 유럽의 5월 합성 구매관리자 지수 예비치가 발표될 계획입니다. 또 독일에서는 5월 분데스방크 월간 보고서가 나오고, 영국에선 4월 소매판매를 공개할 예정입니다.

<미국>

다음은 미국입니다. 오늘 미국에서는 4월 기존주택판매건수가 발표되고 이어서 5월 서비스업, 제조업, 합성 구매관리자지수 예비치가 공개될 계획입니다. 또 미국 베이커휴즈사가 주간 원유 채굴장비수를 발표하는 점과 오늘이 미국 옵션 최종 거래일인 점까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홍성진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