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왕, 2021 상반기 `KMA 한국수학학력평가` 실시
㈜에듀왕이 오는 6월 19일 2021 상반기 KMA 한국수학학력평가를 실시한다.

에듀왕이 주관하는 KMA 한국수학학력평가는 매년 상·하반기 연2회 시행되고 있으며 응시자 중 학년별 상위 10%에 해당하는 성적을 거둔 학생은 KMA 전국수학경시대회(응시학년 초3~중3)의 본선 진출권을 얻게 된다.

KMA 한국수학학력평가연구원은 전국 단위 수학학력평가인 이번 평가를 통해 학생 개인별 수학 실력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인공지능(AI) 기반의 평가 분석과 정보처리능력, 의사소통능력, 창의융합능력, 추론능력, 문제해결능력 등 5가지 영역을 수학교과역량 평가 지표에 반영했다. 또한 해당 학년 교과 범위의 기본·응용·심화 수준 문항에 대한 중점적 평가 및 분석을 통해 학생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응시 후 1:1 상담까지 받을 수 있도록 했다.

2021 상반기 KMA 한국수학학력평가 참가 대상은 전국 초등학교 1학년~중학교 3학년으로 접수 기간은 3월 8일~6월 4일이며 KMA 홈페이지 및 각 지역별 시행처 및 학원접수처에서 접수가 가능하다.

에듀왕 관계자는 "코로나19 이후 갈수록 커지는 수학학습 격차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이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라며 "초등학교, 중학교에 다니는 아이들을 키우는 부모님들로 하여금 이번 수학학력평가가 자녀의 수학학습상태를 점검하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