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인 "김동연 전 부총리, 대권 나올 수도…드라마틱한 인물"
김종인 국민의힘 전 비상대책위원장이 주목해야 할 차기 대선 주자로 김동연 전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을 지목했다.

김 전 위원장은 17일 보도된 이데일리와의 인터뷰에서 "김 전 부총리가 움직이는 것으로 아는데, 어떤 어젠다를 들고나오는지 두고 봐야 할 것 같다"고 말했다.

김 전 위원장은 "김 전 부총리 나름대로 준비를 많이 한 듯하다"며 "경제 상황이 어떻게 전개되느냐에 따라 `경제 대통령` 얘기와 함께 (대선 주자로) 나올 수 있다"고 밝혔다.

이어 "김 전 부총리는 `흙수저`에서 시작해 드라마틱한 스토리가 있는 인물"이라며 "대한민국이 어떻게 가야 할지에 대해 설계도 한 것으로 보인다"고 했다.

김 전 위원장은 내년 대선 구도와 관련해서는 국민의힘이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힘을 합치는 방식 등으로 야권이 뭉칠 것으로 예상하며 "양자 대결 가능성이 가장 커 보인다"고 관측했다.

그러면서 "여권에서는 이재명 경기지사가 제일 위협적"이라고 평가했다.

김 전 위원장은 국민의힘 당권 레이스에서 초선 의원이 잇달아 출사표를 내며 두각을 나타내는 상황에 대해서는 "당선되든 안 되든 지도부 형성에 국민적 관심을 끄는 데는 성공했다"고 평가했다.

김 전 위원장은 "시대가 바뀌어 일반 국민이 국민의힘을 보는 시각도 달라졌다"며 "과거 정치했던 사람들이 전면에 나서면 국민이 과연 그 사람을 어떻게 생각할지 생각해봐야 한다"고 지적했다.

(사진=연합뉴스)

이영호기자 hoya@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