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블록 거래소, (주)옥타솔루션과 AML/FDS/RBA 구축 업무협약 체결
디지털 자산 거래소 비블록이 ㈜그레이브릿지(공동대표 황익찬)와 ㈜옥타솔루션(대표 박만성)이 AML/FDS/RBA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양사는 지난 3월 25일 시행된 특정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개정안에 맞추어 자금세탁 등 이상거래가 의심되는 경우 금융정보분석원에 보고하고 거래소 시스템을 관리 감독하는 시스템을 구축하게 되었다.
비블록 거래소, (주)옥타솔루션과 AML/FDS/RBA 구축 업무협약 체결
비블록 거래소는 자체 개박하여 특허를 완료한 위치기반 보안출금 서비스를 시행하는 거래소로써 이용자가 지정한 특정 장소와 일치하지 않으면 출금이 거부되는 시스템으로 거래소 이용자 자산보호에 획기적인 시스템을 도입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비블록 거래소는 ㈜이지시큐와 ISMS 구축을 진행 중인 한편, ㈜옥타솔루션의 시스템을 도입하여 가상자산사업자가 획득하여야 할 특금법 기준을 만족하기 위한 시스템을 구축한다. ㈜옥타솔루션은 빗썸, 고팍스, 한빗코 등 10여개 거래소에 레그테크 기반의 AML/FDS/RBA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는 국내 대표기업이다. 양사는 올해 3분기 이내 시스템 가동을 목표로 하고 있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