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주거지역으로 변화하는 복현동, 상권 기대 `복현 비엘타워` 주목
대구 복현동이 새로운 주거지역로 각광받고 있다. 지난해 입주 완료된 복현 자이를 시작으로 복현 아이파크, 이편한세상 복현 등 대규모 브랜드 아파트가 줄줄이 들어서고 있기 때문이다. 거기에 도시철도 엑스코선 건설사업이 최종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했고, 복현동, 신암동 등에서 대규모 도시정비사업이 예정 및 진행되고 있어 복현동 일대가 새롭게 태어나고 있는 중이다.

이에 복현동의 중심 상권 또한 변화 중이다. 지금까지 복현동에는 주거인구는 물론 유동인구까지 많은 것에 비해 상업시설이 부족했다. 이런 상황에서 복현오거리에 ‘복현 비엘타워’가 새롭게 생김으로써, 복현동을 대표하는 새로운 상권으로 기대되고 있다.

‘복현 비엘타워’는 지금껏 복현오거리에서 볼 수 없었던 14층 높이 총 79로 구성된 상업시설로, 인근 상업지구 내 프리미엄 상가다. 풍부한 배후수요와 앞선 MD설계, 희소가치 높은 입지 조건으로 투자자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는데 실제로 9층~13층, 총 5개 층은 양?한방 협진 병원이 입점 확정되었다. 이로 인해 ‘복현 비엘타워’를 찾는 수요자는 늘어날 것으로 보이며, 이와 함께 다른 입점 상가에서도 활발한 소비 활동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복현 비엘타워’는 상가 바로 앞에 위치한 이편한세상 복현(21년 9월 예정)을 포함하여 복현?신암 뉴타운의 많은 세대를 배후로 두고 있다. 또한 코스트코, 엑스코, NC아울렛, 신세계백화점, 동대구역이 근접해 있기 때문에 이로 인한 고객 집객력이 높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에듀케이션과 메디컬에 집중한 전문상가로 계획되어 있는 만큼, 인근에 복현초, 경진초, 복현중, 대구북중, 영진고, 경북대, 영진전문대 등 다수의 학교가 포진되어 있어 학생 수요가 풍부한 강점이 있다. 또한 복현동에는 병?의원 수요가 높은 고령 인구 비율이 높아, 메디컬 전문 상가로서 가치는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차별화 된 주차장 설계, 지주식과 기계식 주차방법을 모두 도입하여 총 104대가 주차 가능하도록 설계하였으며, 입점자는 지상, 방문객은 지하로 주차장을 구분하였다. 이에 주차 편의성 및 보안성을 높이고, 원활한 주차 순환이 가능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소매점, 뷰티샵 등 소형 평면부터 대형 학원, 전문 병원 등 중?대형평면까지 업종에 따라 유동적으로 면적을 선택할 수 있어서 실용적인 MD 구성이 가능하다.

관계자는 “다양한 개발호재로 복현동이 새로워지고 있다. 복현 비엘타워는 입지는 물론 상품 자체로도 좋은 상가여서 복현동의 새로운 상권을 주도해 나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북구 복현동 426-7일원에 현재 공사 중이며, 홍보관은 현장 옆에 위치해 있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