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샵 자동장부, 소상공인 세무비용 절약 돕는다
종합소득세 신고가 있는 5월은 일반 개인사업자들에게 어려운 달이다. 사업소득이 있는 개인사업자들은 종합소득세 신고를 해야 하는데, 종합소득세 신고는 사업소득과 근로소득, 연금소득, 기타 소득 등 한 해 동안 발생한 종합과세대상의 모든 소득을 신고하는 것으로, 합산하는 과정과 세무조정하는 과정 등 어렵다고 느껴지는 부분이 많아 일반 개인사업자들은 신고에 애를 먹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이러한 어려움탓에 많은 개인사업자들이 스스로 신고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부담되는 세무비용을 지불하고 세무대행을 통해 신고하는 경우가 많다. 세무대행을 하면 편리하단 장점은 있지만 정확하게 어떻게 신고가 되는지 모르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비용도 만만치 않은 단점이 있다.

이에 ‘이지샵 자동장부’가 보다 쉽고 편한 인터넷 세무신고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지샵 자동장부는 초보자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며, 간편장부를 통해 종합소득세, 부가가치세, 원천세 등 사업자에게 필요한 세무신고를 모두 지원하고 있다. 저렴한 비용으로 전문가한테 상담받으며 쉽게 세무신고를 할 수 있어 많은 사업자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프로그램에서 제공하는 ‘자동장부’라는 기능을 통해 카드, 전자세금계산서, 현금영수증, 은행이체내역 등을 인터넷으로 수집, 장부가 자동으로 작성되어 간단하고 정확하게 장부를 작성할 수 있고, 고객센터가 친절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종합소득세를 신고하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다. 업종코드에 따라 분류된 추계율로 신고하는 추계신고와 장부를 작성해서 신고하는 기장신고로 나뉜다. 매출이 거의 없는 신규사업자 이거나, 정말 소규모의 사업자의 경우 추계신고로 종합소득세 신고를 해도 되지만 손실을 보거나, 일정 매출이상인 사업자의 경우에는 장부를 작성하여 기장신고하는 것이 훨씬 유리한 경우가 많다. 이럴 때 세무신고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정말 쉽게 기장신고를 할 수 있다.

이지샵은 종합소득세 신고를 하는데 어려움을 느끼는 사업자들을 위해 실시간 생방송으로 교육을 진행했으며, 해당 영상을 업로드, 종합소득세 세무교육 동영상과 이지샵 자동장부를 통해 신고하는 방법에 대한 동영상 강의를 업데이트했다.

관계자는 “코로나 19 감염 예방을 위해 부득이 세무서, 지자체 신고창구는 운영하지 않으니 세무서를 직접 방문하여 신고하는 것이 힘들다. 이지샵 등 온라인 세무신고 방법을 통해 신고를 진행해보시기 바란다”라며 “코로나 19 피해 소규모 자영업자 등 약 556만 명(집합금지, 영업제한 소상공인, 영세 자영업자, 매출급감 차상위 자영업자, 착한임대인)의 사업자의 종합소득세 ‘납부’ 기한을 8월 31일까지 연장하니 참고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지샵은 가입자 및 종합소득세를 신고한 회원에게 후기만 남기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라떼를 무조건 증정하고, 추첨하여 다양한 상품까지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로 문의할 수 있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