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신규아파트 `하산동 광산 한국아델리움` 5월 오픈 예정

오는 5월 말 광주광역시 광산구에 위치한 ‘하산동 광산 한국아델리움’의 주택홍보관이 개관하며 본격 공급에 나선다. “하산동 광산 한국아델리움”이 위치한 광산구는 광주의 주요 산업 인프라와 산업단지가 산재하고 있어 주거선호도가 높은 지역으로 알려져 있으며 인구 144만 명의 광주광역시에서 약 40만 명 이상이 거주하며 2번째로 높은 인구수를 자랑하는 행정구역이다.

이러한 이유로 광주광역시 광산구에 공급되는 신규 공급 단지는 높은 주거 선호도를 자랑하며 조기에 분양이 마감되며 많은 지역수요자들이 거주를 희망하는 뛰어난 입지로 평가된다.

특히 이번 공급 예정인 ‘하산동 광산 한국아델리움’이 위치한 하산동 주변일대는 각종 개발 호재가 풍부해 미래가치가 풍부한 곳으로 알려져 지역 수요자들에게 관심을 사고 있다. 단지 인근에 위치한 평동 3차 산단 조성이 완료되었으며 쿠팡의 초대형 물류센터기지가 평동3차 산업단지 내에 건립예정에 있어 약 2천개 이상의 일자리 창출효과가 기대된다. 또한 침산지구 주거환경개선 사업 및 수소생산시설 조성 개발에 따른 개발 호재도 존재한다.

뿐만 아니라, 산업인프라와 주변 개발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도로확충 사업도 진행 중에 있다. 광주광역시 남구 에너지밸리~평동산단간 도로개설 수혜 구간으로 총 8.3km 길이의 도로개설이 3개 구간으로 나뉘어 진행될 예정으로 전 도로구간이 완공되면 영산강으로 인해 단절되었던 광주 대촌과 지석동일대를 비롯해 남구에너지 밸리와 평동산단이 연결되어 산업단지 활성화에 박차를 가할 것으로 예상되어 더욱 빠른 주변개발로 인한 향후 이 지역 주변일대에 추가적인 인구유입 효과가 기대된다.

또한 뛰어난 직주근접 입지를 갖춘 해당현장은 산업단지와의 연계성이 우수해 빛그린산단과 평동산단을 비롯해 에너지밸리, 남구도시첨단 산업단지, 하남 산단, 진곡 산단, 광주 주요 산업단지를 차량으로 10분대에 이동이 가능해 인근 산업단지 근로자들에게 최적의 직주근접 환경을 제공한다.

‘하산동 광산 한국아델리움’의 사업개요를 살펴보면 광주광역시 하산동 254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2충~최대 지상20층, 총 8개동 361세대규모이다. 또한 단지의 대부분이 남향위주 배치로 쾌적한 실내 환기는 물론 뛰어난 채광을 자랑한다. 공급면적을 살펴보면 77㎡를 비롯해 84A / B / C 총 4가지 타입으로 실거주자 사이에 가장 높은 인기를 자랑하는 중형면적으로만 구성되어있다.

단지 외측 세대의 경우 전 방향 최소 가시거리가 무려 5km에 달해 영산강은 물론 황룡강, 지석천 등 광주광역시에 속한 주요 국가하천 자연녹지의 특급 조망프리미엄이 보장되어 사시사철 각각 다른 특유의 아름다운 자연조망까지 즐길 수 있다.

또한, 선운1,2지구와 송정, 빛가람혁신도시 등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져있는 주변 주요 생활권까지 빠르게 이동이 가능해 특급 트리플 생활권을 공유할 수 있다.

자녀교육에 필요한 학군도 가깝다. 도보 2분 거리에 동곡초등학교가 위치하여 학세권 아파트로도 프리미엄을 누릴 수가 있으며 인근 버스정류장을 통해 보문고부터 동명고와 광일고등학교 그리고 광주여대와 호남대, 동신대학교 지하철 환승으로 조선대학교까지 통학이 가능하다.

최근 아파트 분양시장에서 필수요소로 떠오르는 쾌적한 자연환경 또한 가깝게 누릴 수 있다. 인근 평동천, 가락제와 기용제 등 곳곳에 펼쳐진 쾌적한 녹지공간을 통해 산책과 운동, 낚시 등 다양한 여가 생활을 만끽할 수 있는 최적의 주거환경을 보유하고 있다.

주택홍보관은 오는 5월 말 오픈예정으로 광주광역시 북구 우산동 392-2 에 위치하고 있으며, 선착순 계약세대에 한해 에어컨 및 중문 무상제공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및 대표전화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