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는 지난해 8월 황광희씨의 유튜브 웹예능 '네고왕'을 통해 한달 동안 BBQ앱에서 황금올리브 주문 시 7천원 할인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해 BBQ앱 '딹 멤버십' 가입자 수가 기존 대비 8배 이상 증가한 250만명을 기록했다고 최근 밝혔다.

'네고왕' 프로모션의 성공을 바탕으로 BBQ는 자사앱을 연계한 다양한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시도하고 있다. 올해에도 BBQ앱 주문 시 특정 제품 또는 인기 사이드 메뉴를 증정하는 등 매월 1~2회의 자체 프로모션을 시행하며 자사앱 고객 확보 및 활성화에 집중하고 있다.

올 4월에는 '이어제로(Year Zero) 캠페인'을 통해 한달 간 BBQ앱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매주 추첨을 진행해 플레이스테이션5(PS5) 총 200대를 증정했다.

이달 6일 자사앱에서 단 하루동안 진행된 '페이코인 프로모션'을 통해 평일 평균 대비 10배가 넘는 가입률과 78% 증가한 매출을 기록했다.

페이코인 프로모션은 BBQ앱에서 '황금올리브치킨', '황금올리브치킨 반반', '오리지날 양념 치킨', '황올한 깐풍치킨'을 페이코인(PCI)으로 결제 시 최종 결제액에서 1PCI를 제한 나머지 페이코인을 환급해주는 이벤트다.

이 외에도 BBQ는 현재 기본 '배달비 2천원' 지원 및 '통새우 멘보샤 2개'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이달 16일까지 진행중이며 30일까지는 BBQ 수제맥주 프로모션을 이어 나간다.

BBQ앱 주문 시 BBQ 수제맥주 6종(GPA, IPA, 바이젠, 둔켈, 헬레스, 필스너) 중 랜덤 4캔을 1만원에 부담없이 즐길 수 있으며 매일 11시부터 17시까지는 BBQ 황금올리브 속안심 10조각과 수제맥주 2캔(GPA, 바이젠)으로 구성된 '해피아워 세트'를 만나볼 수 있다.

BBQ앱을 통한 다양하고 적극적인 마케팅으로 21년 1분기동안 자사앱을 통한 매출액은 전년대비 222%가 상승했으며, 외부 주문채널 대비 자사앱의 매출 비중은 2배 이상 늘었다. 이처럼 BBQ는 자사앱 활성화를 통해 패밀리의 수수료 부담을 낮추고 지속적으로 상생하기 위한 많은 노력을 해오고 있다.

BBQ 관계자는 “BBQ앱을 통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으로 패밀리는 중개수수료 절감으로 수익성을 개선하고 데이터 분석으로 트렌드 및 고객의 니즈를 반영하여 만족도 높은 신메뉴 출시가 가능해졌다”면서 “앞으로 차별화된 자사앱 마케팅으로 고객이 더욱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세일보 / 박병우 전문위원 pabw@joseilbo.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