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A비엘씨, 음원 유통 서비스에 블록체인 기술 더한다

SGA솔루션즈(대표 최영철) 자회사인 SGA비엘씨(대표 최영철)가 이달10일 오픈한 음원 유통 플랫폼 ‘뮤즈블라썸(MuseBlossom)’의 공동 사업자로서 블록체인 솔루션을 공급한다고 밝혔다.

SGA비엘씨는 뮤즈블라썸에서 판매하는 음원의 저작권 인증과 판매 및 정산 이력 검증에 블록체인 기술을 제공한다. SGA비엘씨는 플랫폼 비즈니스 참여를 통해 지속적인 수익 창출과 블록체인을 활용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자 한다.

뮤즈블라썸은 유튜브, 페이스북 등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위한 배경음악(BGM) 서비스 플랫폼이다.

소비자 각각의 음악 수요에 맞는 양질의 BGM을 제공하고, 음원 저작권자에게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권리 보호를 가능케 한다. 이를 통해 콘텐츠 제작자들의 다양한 음악 수요 대응은 물론, 콘텐츠 수익도 효율적으로 증대시킬 수 있다.

또한, 뮤즈블라썸은 최근 정보통신산업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21년 AI 바우처 지원 사업에 선정되었다.

이를 통해 뮤즈블라썸은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하여 영상 콘텐츠에 적합한 배경음악 추천 기능 및 작곡 AI 솔루션 도입 등 지속적으로 플랫폼을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SGA비엘씨는 자체 개발한 블록체인 솔루션인 `루트체인(RootChain)`을 활용해 뮤즈블라썸의 음원 저작권 인증은 물론, 음원 판매 및 정산 이력 검증 투명성을 제고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SGA비엘씨 엄용운 본부장은 "이번 사업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지속적인 수익 실현이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주는 좋은 선례가 될 것"이라며, "SGA비엘씨가 보유한 블록체인 원천기술 기반 솔루션 사업을 통해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기업가치를 높이고자 한다"라고 강조했다.

박정윤기자 jypark@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