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수학... 와이즈캠프, 수준별 학습으로 주목받는 `판다수학`

초등학생들은 고학년이 되면서 수학에 어려움을 느낀다. 학부모도 자녀의 학년이 올라갈수록 수학을 가르치기가 쉽지 않아 답답해 한다. 일반적으로 초등학생들이 수학에 흥미를 잃는 이유는 기본 개념과 원리에 대한 이해 부족 때문이다.

수학의 기본 개념과 원리를 이해하지 못한 채 초등 고학년, 중고등학교에 진학하게 되면 점점 흥미가 떨어지면서 수학을 포기하는 경우가 발생한다.

초등인강 교육 브랜드 와이즈캠프 관계자는 "수학은 핵심 개념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응용하고, 새로운 개념에 적용하는 학문으로 기초 개념만 잘 잡는다면 지속적인 학습을 할 수 있다" 고 설명했다.

초등수학 국정교과서 발행사 비상교육이 만든 스마트학습 브랜드 와이즈캠프에서는 수학에 대한 흥미 상승과 개념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판다수학` 학습 콘텐츠를 제공한다.

판다수학은 연산(사칙연산·연산판다), 기본(개념판다·유형판다-진단평가), 발전(문장제판다·실력평가), 심화(사고력판다·최상위판다) 4단계로 나누어 수준별 학습을 할 수 있다.

연산(사칙연산·연산판다)은 정확한 연산 실력을 빠르게 기를 수 있도록 계산력과 교과 개념까지 한 번에 잡을 수 있는 연산 학습 콘텐츠다.

기본(개념판다·유형판다-진단평가)은 교과 단원 별 대표 유형 문제로 수학의 기본기부터 탄탄하게 잡을 수 있다. 428개의 개념 강의로 기본 개념을 완벽히 이해하고, 1,100개의 대표 유형 문제 풀이 학습을 할 수 있다.

발전(문장제판다·실력평가)에서는 올해 1월 초 새롭게 오픈 된 문장제판다를 통해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연습하며 문제해결력을 키울 수 있다. 특히 서술형 시험과 수행평가 등 복합 유형의 시험에 대비하는 학습을 할 수 있다.

심화(사고력판다·최상위판다)에서는 수학적 사고력을 키워 어려운 수학 문제도 해결할 수 있는 문제해결력을 기를 수 있다. 사고력판다에서는 창의 사고력 팩토수학 연계 강의를 학습할 수 있다. 또 최상위판다에서는 비상교육 최상위탑 교재를 활용한 최고 난이도 문제 풀이를 통해 수학 최상위권 도전을 위한 학습을 할 수 있다.

무엇보다 업계 최초로 수학 전문 맞춤 화상 수업을 진행한다. 단원 평가 결과에 따라 제공되며, 수학 과목 전문 선생님이 진행하는 라이브 화상 수업이다. 수학 연산 영역 집중 강화 학습으로 초밀착 학습 관리가 될 뿐만 아니라 학습 격차 해소에도 도움이 된다.

와이즈캠프는 어려운 수학 개념과 용어를 한눈에 시각적으로 이해하고, 이를 자신만의 방식으로 쓰고 정리해 교과 핵심 개념을 완벽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비주얼씽킹 학습법도 제공한다.

실제 와이즈캠프 회원 후기를 보면 "수학 과목을 어려워했으나 와이즈캠프로 학습하면서 수학에 흥미를 찾았다" 는 글이 많다. `수포자`(수학 포기자)였던 한 회원은 와이즈캠프로 5개월간 학습하면서 수학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이 생겨 단원평가와 수행평가에서 좋은 성적을 받았다는 후기를 남겼다.

한편, 와이즈캠프는 5월 무료 체험을 신청하면 비상교육 수학 문제집과 초등 급수 한자 문제집을 전원 증정하는 이벤트를 시작했다. 또 총 200명을 추첨해 드림아트 미술 세트와 BHC 뿌링클 치킨 세트, 백화점 상품권, 아이스크림과 커피 교환권을 증정한다.

아울러 최근 오픈한 7세 전용 학습 콘텐츠 `누리와캠`의 정회원으로 가입하면 전원에게 신세계 상품권을 지급한다. 누리와캠은 오직 7세만을 위한 콘텐츠로 비주얼씽킹과 인공지능(AI) 말놀이 학습 등으로 구성해 배우는 재미를 더했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