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스튜디오e`
`라방` 경쟁력을 키우기 위해 이마트가 사옥 내부에 전문 스튜디오를 마련했다.

이마트는 이마트 본사 6층에 105㎡(약 32평) 규모의 다목적 스튜디오 `스튜디오e`를 개설한다고 11일 밝혔다.

실시간으로 이미지와 텍스트를 방송 화면에 삽입하고, 촬영 중 출연자와 의사소통이 가능한 부조정실을 갖춰 라이브방송에 최적화된 인터넷 방송 시스템을 구축했다.

또한, 방음 설계와 다양한 조명, 이동식 간이 조리시설로 이마트의 상품을 더욱 생생하게 전달하겠다는 목표다.

이마트가 `라이브 방송`에 공을 들이는 이유는 스마트폰 하나로 언제 어디서나 생방송이 가능한 `라방`이 차세대 커머스 플랫폼으로 자리 잡고 있기 때문이다.

통계청의 `2021년 3월 온라인쇼핑 동향`에 따르면 모바일 쇼핑 거래액은 전년 3월 대비 29.4% 증가한 10조 9,816억 원에 달했다.

국내 라이브 커머스 시장 규모가 2023년까지 9조 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추정되는 만큼 신설 스튜디오에서 각종 라이브 방송을 촬영해 이마트의 각종 상품을 온-오프 경계 없이 선보이겠다는 계획이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 담당 상무는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에 발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자체 전문 스튜디오를 구축하는 등 라이브 커머스 역량 강화에 집중하고 있다"며 "이마트의 경쟁력 있는 상품들을 라이브커머스 채널로 더욱 생생하게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승완기자 pswan@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